글로벌 자동차 그룹 Daimler AG사의 자회사이며 국내 수입 상용차의 리더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www.daimlertruckskorea.co.kr)가 최근 특장 업체들을 대상으로 뉴 아록스(The new Arocs) 카고 Bodybuilder 테크 투어를 진행하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 4월 27일 뉴 아록스(The new Arocs) 6×4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출시에 앞서 2주 동안 경기, 충북, 경남, 전남 지역 등에 위치한 11개 특장 업체를 방문하여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장 작업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기술 교류를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내운송 환경에 적합한 탑-클래스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특장 업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카고 고객들의 특장에 대한 니즈 및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기획되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는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고 시장에서 특장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거치는 과정으로 국내 고객의 니즈와 운송 환경에 보다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국 특장 업체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기술 지원과 협력 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뛰어난 효율, 연비,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탑-클래스 제품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상용차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최근 자사의 기존 유로 6 프리미엄 트럭 라인업에 적재 및 주행 안정성과 특장성을 크게 강화한 뉴 아록스(The new Arocs) 6×4 에어서스펜션 카고를 선보였다.
뉴 아록스(The new Arocs) 6×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은 유로 6 직렬 6 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의 완벽한 조화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한다. 거의 모든 국내 카고 운전자가 반드시 적용하는 특장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물 적재 안정성을 향상시킨 4-bag 타입 에어서스펜션 장착 및 공기 역학을 고려한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디자인의 3 가지 캡 사양으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특장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초강성 고장력 프레임으로 범용 특장 사양 장착이 가능하다. 제품 라인업은 2643L 6×4 StreamSpace 초장축, 2843L 6×4 ClassicSpace 초장축, 2843L 6×4 StreamSpace 장축 등, 총 3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