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IoT 플랫폼 전문 기업 스마트온커뮤니케이션과 독일계 특수윤활유 전문회사인 크리버코리아가 기술 제휴하여 몬스터블러드(Monster Blood) 엔진오일 4종, 엔진코팅제/첨가제 1종이 출시했다.
글로벌 특수윤활유 1위인 독일 크리버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4만여대의 몬스터게이지 OBD2 자동차스캐너 주행정보를 빅데이터 분석하여 한국 지형과 한국인 운전스타일에 최적화한 합성엔진오일을 크리버코리아와 함께 만들었다.
몬스터블러드는 고성능 합성유 엔진오일 증가 추세에 따라 품질 고급화와 개인 최적화에 중점을 둔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각종 자동차 브랜드 엔진 기술에 대응하여 5가지 기능(마찰 감소, 불순물 침입 방지, 엔진 보호, 연비 향상, 불순물 제거)에 초점을 맞춰 제조되었으며, 제품라인의 원료는 프리미엄 윤활기유(Group 3+)와 독일 크리버의 합성첨가제를 높은 비율로 첨가하였다.
이와 더불어 동시에 출시 예정인 몬스터블러드 엔진코팅제/첨가제의 컨셉은 개인 소비자 차량 맞춤형 커스텀 엔진코팅제/첨가제이다.
몬스터게이지 OBD2 자동차스캐너을 통해서 자동차 리포트를 작성하고, 개인 차량에 맞는 첨가제 배합으로 맞춤형 첨가제를 제작하는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스마트온커뮤니케이션의 오세훈 이사는 “엔진오일 첨가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몬스터게이지 4만 여대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몬스터블러드는 한국 운전자에 최적화된 엔진오일이며, 엔진코팅제/커스텀 첨가제를 통해서는 자동차 개별 카리포트와 차량 맞춤형 첨가제를 제작할 수 있다. 범용 차량에 대한 개별 맞춤형 엔진코팅제/첨가제 제조 서비스 시도는 세계 최초이다. 앞으로 출장 엔진오일 교환 서비스를 추가하여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