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성지인 “뉘르부르크링”에서 서킷체험과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왔다.
국, 내외에서 드라이빙 스쿨과 자동차 관련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는 ㈜HERS (대표 구준학, 이하 허즈 코리아)가 일반인들도 국내 서킷을 넘어 해외 서킷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다시한번 제공한다. 이미 2015년 1월과 6월, 두바이 오토드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행사를 통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허즈 코리아는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성지, 녹색지옥으로 불리워지고 있는 뉘르부르크링에서 로드투어 및 서킷 트랙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뉘르부르크링 어메이징 익스피리언스” 행사 중 로드투어 프로그램에서는 단순히 뉘르부르크링 서킷체험에 그치지 않고, BMW M235i, BMW E92 M3, Porsche Cayman S, Nissan GTR, Porsche 991 GT3 와 함께 노르트슐라이페 및 에이펠 주변의 역사적인 배경을 갖고 있는 다이내믹한 코스를 주행하게 되는데, 이는 다음날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의 안전하고 빠른 트랙주행을 위한 연습주행으로서 각 코스별 레코드라인과 주행방법에 대해서 인스트럭터가 설명하게 된다.
다음날 본격적인 뉘르부르크링 서킷 트랙데이 프로그램에서는 Lotus Exige S V6를 비롯하여 Volkswagen Scirocco DSG, BMW M235, BMW E92 M3 V8, Porsche Cayman S 차량으로 2명의 인스트럭터가 조수석에 동승하여 운전테크닉을 맨투맨으로 교육하게 된다. 그야말로 뉘르부르크링 서킷 주행체험에서 맨투맨으로 펼쳐지는 드라이빙스쿨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투어 부분에 있어서도 특화된 프로그램은 그대로 유지 된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슈투트가르트의 포르쉐 박물관을 비롯하여 하이델베르그, 라인강과 모젤강의 합류점에 위치한 코블렌츠를 케이블카로 둘러보게 된다.
허즈 코리아 구준학 대표는 “이번 해외서킷챌린징투어 뉘르부르크링 어메이징 익스피리언스 행사에서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성지,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좀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보다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드라이빙스쿨의 성격을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 라고 하며, 올 하반기에는 미국 Sonoma Raceway와 두바이 오토드롬서킷으로 이어지는 차별화된 서킷체험과 투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진행될 투어 프로그램을 위해 해외 각국의 서킷과 계약을 체결한 상태로 대한민국 서킷 마니아들의 뜨거운 드라이빙의 열정을 직접 현실로 만들어 모터스포츠 마니아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외서킷 챌린징 투어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해외서킷투어사이트(www.circuitchallengingtour.com)및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ircuitChallengingTou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해외서킷 챌린징 투어 “뉘르부르크링 어메이징 익스피리언스” 체험행사는 뉘르부르크링에서의 2일간의 로드투어와 서킷체험, 2일간의 투어를 포함한 총 4일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서킷 챌린징 투어 “뉘르부르크링 어메이징 익스피리언스” 참가비용은 1인 880만원(부가세포함 / 숙박 2인1실 / 대한항공 이코노미기준)이며, 동반인의 경우, 1인 570만원(수퍼카 로드투어 및 부가세포함)으로 2016년 5월 30일(월) 18시에 선착순(10명 정원) 마감될 예정이다.
[참조] 주요 일정6월 21일(화) 출국 – 인천공항 출발(13:30)
6월 22일(수) 포르쉐 박물관, 하이델베르그 투어
6월 23일(목) 뉘르부르크링 수퍼카 로드투어 / 쾰른 투어
6월 24일(금) 뉘르부르크링 트랙데이
6월 25일(토) 코블렌츠 및 뤼데스하임 투어/ 귀국(19:40 출발)
6월 26일(일) 귀국 – 인천공항 도착(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