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블루투스 모드에서도 실내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 풍부한 고품질 사운드 출력은 물론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겸비한 홈 오디오 시스템 ‘CMT-SBT2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CMT-SBT20’은 기존 홈 오디오 시스템인 ‘CMT-S20’의 후속 모델로 한층 더 풍부해진 사운드와 블루투스 기능 추가로 편리함까지 갖춘 콤팩트 스타일의 미니 컴포넌트 오디오 시스템이다.
‘CMT-SBT20’은 왼쪽과 오른쪽 스피커가 각각 분리된 형태로 설계되어 압도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80mm 풀 레인지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깊고 풍부한 저음에서 맑고 깨끗한 중고음까지, 전음역대에 걸쳐 최대 12W(6W+6W) 출력의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소니만의 독자 기술로 탄생한 MEGA BASS(메가 베이스) 기능도 더해졌다. 중고음의 왜곡을 방지하면서 약 60Hz의 저음역대에 집중적인 출력 증폭을 더해 강력하고 깊은 사운드의 저음을 재생한다. MEGA BASS 기능은 리모컨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6가지 이퀄라이저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 설정이 가능하다. 가장 기본적인 플랫(FLAT) 사운드부터 R&B/힙합, 락, 팝,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FM/AM 라디오 기능도 탑재했다.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 가능한 콤팩트한 크기와 블랙과 실버 컬러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심플한 디자인은 CMT-SBT20의 또 다른 특징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깔끔하고 심플한 외관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쉽고 간편한 조작을 지원한다.
블루투스 4.0과 NFC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원터치 NFC를 통해 손쉽게 기기를 연결하고 해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오디오 CD 이외에 CD-R/RW, MP3, WMA까지 재생할 수 있는 CD플레이어 및 USB단자를 지원해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미니 컴포넌트 홈 오디오 시스템 ‘CMT-SBT20’의 가격은 169,000원이며, 원격 제어를 위한 리모컨이 기본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