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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 신규 오피스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R&D 코리아 센터 신규 오피스 오프닝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는 3월 2일서울 스퀘어 빌딩에서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이하, R&D 코리아 센터)의 신규 독립 오피스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오프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등 임원진과 임직원 및 R&D 코리아 센터 신규 오피스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방한한 한스 엥겔 메르세데스-벤츠 R&D 중국 수석 부사장(Hans Engel, 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 of RD, Program Management & Mercedes Procurement China)과 패트릭 프라이탁 텔레매틱스&인포테인먼트 한국, 중국, 일본 개발 담당 디렉터(Patrick Freytag, Director of Telematics & Infotainment at China, RD Japan, RD Korea) 등이 참석했다.

R&D 코리아 센터는 2013년 한국을 방문한 디터 제체 다임러 AG 이사회 의장이자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총괄 회장이 발표한 국내 투자 계획 중의 하나로 2014년 신설되었으며, 이번 R&D 코리아 센터 신규 오피스 독립 오픈으로 한국 시장에서 다임러 그룹의 연구, 개발 활동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R&D 코리아 센터는 신규 오피스 오픈과 함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커넥티드 카 부문의 연구, 개발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텔레매틱스 & 인포테인먼트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험실은 물론 실제 도로 위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국내 교통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네비게이션 상에서 목적지를 한국어 손글씨로 입력하는 것과 최적 경로 탐색을 위해 네비게이션에 도로교통정보서비스인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시스템을 통합한 사례는 R&D 코리아 센터에서 이러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룬 대표적인 성과이다.

특히, R&D 코리아 센터에서 개발에 참여한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은 올 여름 풀체인지 되어 새롭게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The New E-Class에 적용되어 국내 고객들에게 특화된 한층 향상된 편의사양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한스 엥겔 메르세데스-벤츠 R&D 중국 수석부사장은 “이번 신규 오피스 오픈은 메르세데스-벤츠 R&D 글로벌화 전략의 일환으로, 다임러 그룹 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이번 개관의 의미를 밝혔다. 한스 엥겔 수석 부사장은 한국,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 500명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메르세데스-벤츠 아시아 R&D 허브의 총괄 책임자이기도 하다.

다임러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진델핑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연구 및 개발 본부를 포함, 전 세계 10개국에 위치한 21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4,600 여명의 인력이 다양한 연구,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R&D 코리아 센터는 중국, 일본과 함께 핵심 글로벌 R&D 센터 중의 한 곳이며, 이 중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위치한 센터에서는 “디지털 드라이브스타일”이라 불리우는 혁신 분야를 집중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인도 벵갈루루(Bangalore) 센터에서는 디지털 제품 개발과 IT 중심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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