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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1월 대비 내수 2배 이상 증가, SM5ㆍSM7, 전월 대비 2배 늘며 동반 상승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 프랑수아 프로보)는 2월 내수 4,263대와 수출 1만1,097대로 총 1만5,360대를 판매했다. 특히 내수 판매의 경우 전월에 비해 103% 늘며 2배 이상 크게 뛰었다. 북미 지역으로 전량 수출하는 닛산 로그의 판매도 전년 동월 대비 10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전체 수출은 6.4% 늘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2월 내수는 전 차종에 걸쳐 고른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SM7과 SM5 모두 전월 대비 2배 이상 동반 상승했다. SM7은 총 639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04%, 전월 대비 77% 증가했다. SM5도 전체 모델 중 가장 많은 1,304대 판매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146% 증가했다.

SM7과 SM5는 SM6가 사전계약 1만1,000대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는 와중에도 전월 대비 2배 이상의 내수 판매를 기록했다. SM5ㆍSM6ㆍSM7으로 이어지는 라인업 구성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상품 다변화 전략이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SM7의 경우 전체 639대 판매 중 LPe 모델이 절반을 넘은 386대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SM7 LPe는 LPG 차량의 트렁크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넛® 탱크를 적용한 모델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고객에 대한 배려와 이를 위한 혁신 기술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이 SM7 LPe를 준대형차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게 했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QM3 내수도 설 명절 및 입학ㆍ취업 시즌 특수를 맞아 젊은층의 인기를 끌며 전년 동월 대비 82.7% 늘었다. 특히 차량과 태블릿 PC가 연결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T2C는 최근 자동차 업계의 화두 중 하나인 커넥티드카의 진수를 보여주며 젊은 고객들의 문의와 구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가 6년 만에 선보인 풀체인지 모델 SM6는 2월 사전계약 개시 한 달 만에 1만1,000대 계약을 돌파하며 국내 중형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자동차의 3월 판매량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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