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지난해 11월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업계 최초로 출시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인 ‘롯데스마트픽(LOTTE Smart Pick)’ 서비스를 롯데슈퍼와 함께 25일부터 서울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스마트픽’ 서비스는 여행 및 출장을 위해 롯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렌터카를 받을 때 롯데슈퍼(www.lottesuper.co.kr)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함께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 이어 서울 강남지점과 고속터미널지점까지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 했다.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해 마트나 슈퍼에 직접 갈 필요가 없어 여행 및 출장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스마트픽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활용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의 대표 모델로 롯데그룹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로 기획되었다. 서비스 지역을 제주, 서울에 이어 부산을 포함한 대규모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픽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롯데렌터카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 및 모바일 웹의 렌터카 예약 페이지에서 ‘롯데슈퍼 바로가기’로 이동해 롯데슈퍼 온라인 쇼핑을 진행하면 된다. 롯데슈퍼(www.lottesuper.co.kr)에서 ‘롯데스마트픽’ 아이콘을 클릭, 롯데렌터카 강남지점과 고속터미널지점 중 픽업할 곳을 선택하고 상품 수령시간 선택 및 결제를 완료하면 차량과 주문 상품을 함께 픽업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에 도착 후 주문한 상품이 누락 및 파손 없이 모두 배송되었는지 확인하면 차량 트렁크 또는 뒷좌석 등 고객이 원하는 곳에 직원이 직접 상품을 실어준다.
롯데렌터카는 서울지역 스마트픽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3월 말까지 롯데렌터카 강남지점과 고속터미널지점 방문 고객 대상으로 롯데프레시 서초센터(www.lottefresh.co.kr)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롯데슈퍼에서 2만원 이상 주문 결제한 롯데스마트픽 고객에게는 진라면(5입)을 선물로 제공한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남승현 상무는 “롯데스마트픽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로 제주 오토하우스 스마트픽 이용 고객 중 92.0%가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했으며, 다른 지역으로 확대 시 84.6%의 고객이 이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서비스 영역 확대와 O2O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로 고객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스마트픽’ 서비스는 롯데슈퍼 배송 정책에 따라 상품 픽업일 3일 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차량 대여 당일 오후 10시까지 픽업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취소 처리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588-1230) 또는 롯데슈퍼 고객센터(1588-9600)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