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아트 매그넘은 최강의 SUV로 평가받는 포르쉐 카이엔 터보보다 한수 위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출력과 토크는 물론 순발력과 최고 속도까지 카이엔 터보를 능가한다. 거기다 실내는 최고 수준의 가죽으로 치장했으며 강인한 인상의 알로이 휠도 특징이다.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는 포르쉐 카이엔을 위해 별도로 개발된 것이다. 전면에서는 대형 인테이크가 가장 눈을 잡아끈다. 테크아트는 엔진은 물론 브레이크의 냉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테이크를 최대한 키웠다고 밝혔다. 폴리우레탄 RIM 소재도 냉각 성능을 더욱 높여주는 부분이다.
프런트 스포일러와 에어 덕트, 보닛의 벤트는 엔진과 인터쿨러에 최대한 많은 양의 찬 공기를 불어넣는다. 대형 인테이크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등의 디자인도 새로 디자인 했다. 광폭 펜더를 적용하면서 전폭은 92mm가 늘어났고 루프 스포일러는 리어 액슬의 들림 현상을 최소화 한다.
매그넘에는 3가지 디자인의 알로이 휠이 제공된다. 테크아트 고유 디자인의 포뮬러는 20~23인치, 포뮬러 II는 22~23인치, 포뮬러 III는 21~22인치 사이즈를 고를 수 있으며 모두 단조 제품이다. 포뮬러 II GTR의 경우 포뮬러 III처럼 세라믹 코팅이 입혀진다.
매그넘에는 테크아트가 개발한 테크트로닉 EMS와 TA 058/T2 퍼포먼스 킷이 적용된다. 출력은 500마력에서 600마력으로, 최대 토크는 71.2kg.m에서 89.5kg.m으로 상승하고 이에 따라 최고 속도도 278km/h에서 305km/h로 상향 조정됐다. 매그넘은 엔진 커버조차 카본 파이버이다. 파워트레인에는 2년간의 워런티가 제공된다.
실내는 최고급 가죽을 아끼지 않고 사용했다. 실내 전체를 스위스 최고급 가죽(de Sede of Switzerland Classic)으로 감쌌다. 거기다 오너는 스타일링 패키지 I~III 사이를 고를 수 있으며 카본 파이버와 레드 스티칭 같이 개별적인 맞춤 주문이 가능하다. 매그넘은 시프트 패들도 카본 파이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