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3일, 8년 만에 풀 체인지 된 ‘올 뉴 XF’를 선보였다. 올 뉴 XF는 재규어가 이룬 혁신과 나아갈 미래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상징적 모델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으로 진보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새로운 첨단 테크놀러지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동급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디자인
올 뉴 XF는 진보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은 재규어가 지향하는 미래를 보다 확실하게 보여준다.
방향 지시등 기능과 시그니처 J-블레이드 주간주행등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의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그릴은 옆으로 넓어지고 위아래가 좁아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유려한 쿠페 스타일의 C 필러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올 뉴 XF의 디자인은 공기 역학적으로도 훌륭한 디자인이다. 공기저항 계수 0.26Cd를 기록, 이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낮은 수치와 동시에 동급 최고의 공기저항 계수이다.
차체의 변화
올 뉴 XF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에 걸맞게 여유로움과 정교함,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특히, 뒷좌석은 40:20:40 폴딩 시트가 적용되어 부피가 큰 물건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휠베이스가 5cm가 늘어남에 따라 15mm 늘어난 레그룸, 24mm 늘어난 무릎공간, 27mm 높아진 헤드룸으로 한층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을 제공해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올 뉴 XF는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구조와 최첨단 리벳 본딩(Rivet-Bonding) 테크놀러지를 활용해 경량화와 강성 모두를 확보했다. 차체 중량은 기존 XF 대비 약 190kg 가벼워졌으며, 차체 강성은 28% 이상 강화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50:50에 근접한 최적의 차량 무게 배분을 실현했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다양한 편의장비
실내는 최고급 품질의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 독특한 로테이팅 에어 벤트와 대시 보드를 가로지르는 강렬한 마감의 알루미늄 피니셔, 은은한 형광 블루 컬러의 조명은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다양하고 스마트한 편의장치를 찾아볼 수 있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는 최첨단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혁신적 반응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12.3인치 Full-HD 가상 계기판과 선명한 이미지의 레이저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은 올 뉴 XF를 역대 재규어 중 가장 진보된 모델로 완성한다.
또한, 메리디안의 오디오 시스템이 전 모델에 제공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홀 수준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4존 온도 조절 시스템과 쿨링 글로브 박스, 실내 공기 센서 및 전동식 리어 선 블라인드 등 안락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췄다(사양에 따라 옵션 차이 있음).
파워트레인
올 뉴 XF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 3.0리터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 4가지로 구성된다.
특히,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재규어에서 자체 제작한 고성능, 고효율 엔진이다.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통해 경량화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실현했으며, 180마력의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더불어 복합연비 14.2km/l를 기록해 고성능, 고효율 엔진임을 증명하고 있다.
올 뉴 XF의 최상급 모델에 탑재되는 3.0리터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시간은 5.3초이다.
서스펜션과 주행보조 장치
올 뉴 XF의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후륜에는 인테그럴 링크가 장착되어 고속 주행의 안정성과 편안함 승차감 두 가지 모두를 챙겼다. 또한, 경량화를 위해 서스펜션에도 알루미늄 소재가 적극적으로 사용됐다.
주행보조장치로는 XE에 적용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이 탑재된다. 시속 3km의 속도에서부터 작동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차량의 자세 제어가 가능하다. 최고급 모델에 탑재되는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AWD 시스템은 최적의 트랙션을 유지하며 악조건의 날씨와 미끄러운 도로 상황에서도 유연하고 안전한 주행을 선사한다. 특히, 필요시 전륜으로 90%의 토크가 배분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전 모델에 토크 벡터링이 적용되어 코너링 향상과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새로운 서비스 플랜
이번 올 뉴 XF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새로워진 서비스 플랜이 제공된다. 엔진오일, 오일필터, 앞뒤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 교환 및 차량점검 등에 대한 무상 서비스 주기가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확대되며, 40% 할인된 금액으로 5년간 20만km 연장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잔가 보장 운용 리스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고객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올 뉴 XF 판매 가격은 6천 380만원부터 9천 92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