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렉서스, 3년 연속 역대 글로벌 최대 판매 실적 경신

렉서스, 3년 연속 역대 글로벌 최대 판매 실적 경신

LEXUS ES300h

렉서스가 3년 연속 역대 최다 글로벌 판매기록을 경신하여 화제다.

렉서스는 2일 2015년 글로벌 판매실적 발표를 통해 전년대비 12% 성장한 약 652,000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3년 연속 판매를 확대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이 같은 판매 확대의 원인으로는 지속적인 신차의 투입과 하이브리드의 판매 호조, 그리고 “AMAZING IN MOTION” · “LEXUS DESIGN AWARD” · “LEXUS SHORT FILMS” 등과 같은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의 결과로 렉서스는 분석했다.

실제 렉서스는 2014년 NX, RC, 2015년 ES, RX, LX 등 다양한 신차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투입한 바 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실적도 두드러진다.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시장을 이끌고 있는 ES300h 와 NX300h 판매 호조에 힘입어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2015년 약 149,000대가 판매되며 전체 판매의 23%를 차지했다. 이로써 글로벌 렉서스 하이브리드 누적판매 실적은 960,000대를 돌파했다.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마크 템플린(Mark Templin) 수석부사장은 “렉서스 차량의 디자인은 더욱 강력하고 감성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렉서스 차를 타는 것으로 브랜드의 가치에 공감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2015년은 렉서스 인터내셔널에게 있어 다양한 신차 투입을 통해 더 많은 고객 분들께 적극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한 해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렉서스의 활약은 두드러진다.

특히,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명가’ 답게 하이브리드 판매 성장이 두드러진다. 렉서스 코리아는 2015년 하이브리드 모델을 전체 판매의 82%인 6,500대를 판매했다. 이는 2011년부터 5년간 평균 50%씩 성장한 결과이다. 지난 해 렉서스 코리아의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23% 성장한 7,956대 이다.

About 김지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