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전통을 계승한 재규어 뉴 XJ,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전통을 계승한 재규어 뉴 XJ,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재규어] 뉴 XJ 모델컷 (1)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가 6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뉴 XJ(New XJ)’로 명명된 새로운 XJ에 대해 재규어는 “뛰어난 퍼포먼스, 매혹적 디자인, 혁신적 테크놀로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완벽한 모델”이라고 표현했다.

재규어 수석 디자이너 이안 칼럼(Ian Callum)이 직접 방한해 뉴 XJ 런칭 행사를 진행할 정도로 발표회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이안 칼럼은 뉴 XJ에 대해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인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이 담긴 재규어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968년 출시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성장해 온 재규어의 기함 XJ. 이번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돌아왔는지 살펴보자.

상징성을 지닌 외관

[재규어] 뉴 XJ 모델컷 (2)

뉴 XJ는 한층 날렵해진 숄더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으로 재규어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전면부에서는 헤드램프와 그릴의 변화가 눈에 띈다. 헤드램프는 시그니처 그래픽 ‘더블J’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주야간 가리지 않고 멀리서도 한눈에 XJ임을 알아볼 수 있게 했다.

1

‘더블J’ 주간주행등은 XJ를 상징하는 요소로 강렬한 XJ의 존재감을 완성하고 있다. 또한, 롱 휠 베이스 전 모델에는 풀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고,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에는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가 탑재되어 운전자가 최적의 시야를 확보하도록 돕는다.

11

전면의 또 다른 변화는 그릴의 변화이다. 기존의 그릴보다 보다 옆으로는 넓어지고 위아래로는 좁아지는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그리고 그릴 가운데 어탭티브 크루즈 기능이 탑재된다. 또한, 범퍼 아래쪽에 크롬 블레이드가 추가되어 한층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12

후면에서도 XJ를 상징하는 J를 찾아볼 수 있다. 광 파이프 기술을 이용한 J자 형태의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재규어를 상징하는 엠블럼 역시 커지고 로고가 추가되었다. 머플러 팁도 타원형으로 변화된 것이 특징이다.

럭셔리와 최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실내

2

실내에는 최신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가 적용되었다.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 60GB SSD 사양으로 반응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다. 이와 함께 높은 해상도를 바탕으로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는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9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아우디의 ‘버추얼 콕핏’과 같이 계기판에 12.3인치 TFT 스크린을 장착해 네비게이션을 품고 있다. 이를 통해 주행 중에 전면만을 응시한 채 네비게이션을 보는 것이 가능하다. 롱 휠 베이스 전 모델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폴딩 기능이 추가된 10.2인치 스크린이 적용됐다. 이 스크린은 iPad 보다 16% 큰 화면과 54% 밝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0

실내는 이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럭셔리 한 느낌을 제공한다.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는 트윈 니들 스티칭과 파이핑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포트폴리오 모델과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팅 가죽 시트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롱 휠 베이스 모델의 뒷좌석에는 리클라인 시트, 통풍 시트, 마사지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오디오는 20채널의 메리디안 오디오가 기본 장착된다.

10개의 라인업과 더 강력해진 디젤 엔진

뉴 XJ는 차체 길이, 엔진, 구동방식 등에 따라 총 10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세부 모델은 차체 길이를 기준으로 크게 스탠다드 휠 베이스(SWB)와 롱 휠 베이스(LWB)로 나뉘며, 엔진은 2.0리터 I4가솔린, 3.0리터 V6 수퍼차저, 5.0리터 V8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15

특히 이번에 새로 적용된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의 힘으로 5m가 넘는 뉴 XJ를 6.2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시키는 동급에서 가장 우수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올 휠 드라이브(AWD) 시스템이 함께 제공돼 어떠한 지형과 상황에서도 탁월한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14

뉴 XJ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ASPC)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눈 덮인 도로, 겨울철 빙판, 젖은 노면 등 접지력이 낮은 노면에서 완벽하게 작동해 차량이 알아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유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XJ 전 모델에는 최첨단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는 주행 상황과 속도를 면밀히 분석해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시키고 최적의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외의 주차 및 주행안전 기능인 360° PDS (Parking Distance System)와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 ‘주차 보조기능’은 상시 사륜구동 모델을 제외한 롱 휠 베이스에 기본으로 제공된다.

About 김지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