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타입 SVR의 내용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네덜란드 자동차 매거진으로 알려진 ‘오토비제(Autovisie)’는 최근 F타입 SVR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이 담긴 책자를 획득해 공개했다.
공개된 F타입 SVR의 전면부는 대형 공기 흡입구가 갖춰진 신형 앞범퍼, 스플리터와 열 관리를 위한 환기 후드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후면에는 속도에 따라 자동 조절되는 리어 윙이 장착되고 티타늄 배기 시스템이 눈에 띈다. 이외에도 20인치 알루미늄 단조 휠과 피렐리의 P제로 타이어가 장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내부는 기존의 F타입과 비슷하지만,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아가일 패턴의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된다. 이외에 알루미늄 트림을 적용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오토비제에 따르면 F타입 SVR의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575마력을 지닌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0-100km/h 가속을 3.7초에 끝내며 최고속도는 322km/h에 이른다. 컨버터블 모델에도 같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지만, 최고속도는 312km/h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탑재되고 전자식 디퍼렌셜 기어가 적용된다.
재규어 F타입 SVR은 올해 5월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