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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프리우스, 첫 출시한 일본에서 1달만에 100,000대 수주

사진자료_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토요타는 지난해 12월 일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들어간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가 순조로운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12월 9일 일본에서 첫 출시를 시작한 풀모델 체인지4세대 프리우스가 1달만에 약 100,000대의 수주(受注)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일본 출시 발표회에서 토요타자동차가 밝힌 월판매 목표 12,000대의 약8배에 달한다.

일본에서 수주(Vehicle Order)는 고객에게 인도되어 등록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계약으로 대부분 실제 판매대수로 연결된다.

4세대 프리우스는 ‘보다 좋은 자동차 만들기’의 토요타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생산기술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가 적용되어 생산된 첫 차량으로,

감성을 움직이는 스타일과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소형∙ 경량화∙효율화와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 향상을 통한 친환경성능의 진화, 저중심 설계를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 선진적인 안전 성능 등으로 출시 이후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큰 반응을 끌어왔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4세대 프리우스의 개발 컨셉은 Beautiful Hybrid(아름다운 지구∙아름다운
자동차)로 지난 97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아온 ‘Eco-DNA’는 더욱 진화
시키면서, ‘고객이 타 보고 싶다, 갖고 싶다’는 설레임과 두근거림을 생각하실 수 있는 ‘차원이
다른 하이브리카’를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About 김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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