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의 본고장 유럽에서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지속적인 성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유럽법인이 현지시간 14일 발표한 자료를 인용, 2015년 토요타자동차의 對유럽 하이브리드 판매가 약 209,000대로 전년대비 17% 증가했으며, 5년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토요타 유럽의 전체 판매는 약 874,000대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중은 전체 판매의 24%인 1/4에 달한다.
이 중,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는 약 41,000대로 유럽 전체 렉서스 판매의 64%를 차지했다. 또한, 디젤의 본고장 서유럽지역의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인기는 독보적으로 그 비중이 무려 96%에 이른다.
특히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2014년 출시된 컴팩트 하이브리드 SUV NX300h가 지난해 17,278대가 판매되며, 렉서스의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으며, 중대형 SUV RX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중이 52%로 과반수를 넘어섰다.
이처럼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유럽 렉서스 판매는 약 64,000대로 유럽 진출 이후 최대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토요타 유럽법인 CEO, 요한 반 질(Johan van Zyl)은 “이러한 토요타 유럽 하이브리드의 성장은 유럽 소비자들이 유가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단순히 연비나 배기가스만을 고려해 차를 구입하는 것이 아닌 낮은 유지비와 정숙한 주행의 즐거움, 다양한 라인업 등 하이브리드의 이점에 매력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형 프리우스와 RAV4 하이브리드의 출시로 올해도 지속적인 하이브리드 판매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렉서스 판매목표 100,000대, 토요타 유럽의 하이브리드 판매 400,000대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