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가 무성했던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 이미지가 공개됐다. ‘2017 크루즈 해치백’은 디트로이드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 공개된 신형 크루즈 세단을 바탕으로 제작된 크루즈 해치백은 휠베이스 2,700mm으로 기존 세단(2,662mm) 대비 38mm 늘어났다. 해치백 모델의 트렁크 용량은 524리터 이며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최대 1,198리터의 적재 공간이 마련된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후면부는 머플러 팁을 외부로 노출 시켜 세단과 차별화를 두었지만, 전면은 세단의 모습과 동일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지붕라인 끝에 위치한 스포일러를 통해 스포티함과 젊은 느낌의 인상을 전달한다.
L, LS, LT, 프리미어 총 4가지 트림을 갖추고 판매되는 크루즈 세단과 달리 해치백은 LT와 프리미어, RS 패키지 트림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해진다.
파워트레인은 세단 모델과 같은 1.4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된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3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힘을 뿜어낸다.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탑재되며 옵션으로 6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해치백 모델의 퍼포먼스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0-100km/h 가속은 세단과 같은 8초에 이를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외신들은 세단 모델의 연비 17km/L와 비슷한 연비를 나타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크루즈 세단과 같이 모든 트림에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 커넥티비티(Android Auto connectivity)’ 시스템과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되며 차선 이탈 경보장치 등의 안전 장비를 선택 주문 할 수 있다. 세단과 같은 사양이 들어가는 만큼 실내 디자인은 세단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크루즈 해치백은 다음 주에 열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공식 공개될 예정이며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형 크루즈 세단의 국내 생산이 결정된 만큼 해치백 모델도 국내 출시와 생산 여부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