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가 사상 최고로 우아하고 호화로운 S 클래스 카브리올레에 AMG에서 가장 강력한 심장을 얹었다. 최신 S65 카브리올레는 슈퍼카 버금가는 넘치는 파워와 고급스러운 소재로 무장했고,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랑하는 최신 첨단 사양도 아낌없이 투입됐다.
S65 카브리올레는 앞서 공개된 S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최상위 모델이다. 메르세데스-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거의 모든 모델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지만, “65″에 해당하는 V12 엔진은 오직 SL 클래스, S 클래스, G 클래스에만 허락된다. S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이번에 처음으로 AMG의 최정상 라인업에 합류한 셈이다.
역시 핵심은 어마어마한 성능의 6.0L V12 바이터보 엔진이다.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 단조 크랭크샤프트와 트윈스파크 시스템, 수냉식 인터쿨러 등이 적용됐다. AMG의 “원 맨-원 엔진” 주의에 따라 한 사람의 장인이 100% 수작업으로 조립하는 S65 카브리올레의 심장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102kg.m의 괴물같은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오직 AMG 스피드시프트 플러스 7G-트로닉 변속기만이 이 엔진의 성능을 받아낼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에서 가장 강력한 이 파워트레인은 호화 요트같은 S65 카브리올레의 거대한 차체를 4.1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이 “낮은” 제한속도가 불만이라면 AMG 드라이버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속도가 훌쩍 높아진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안전을 위해 300km/h에서 전자 제한이 이뤄진다.
과격한 엔진을 탑재했지만 S 클래스 카브리올레만의 우아한 디자인 DNA는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S65 카브리올레의 경우 차별화를 위한 특별한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특히 전면부의 트윈 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S65만을 위한 고광택 크롬이 부착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측면에 부착된 “V12 BITURBO” 엠블렘과 거대한 20인치 전용 단조 휠 또한 공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자태를 완성한다.
특히 S65 카브리올레의 하이라이트인 소프트 탑은 3중 구조로 구성돼 기밀성과 거주성을 극대화시키면서도 고풍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전동 유압식 탑은 17초 만에 여닫을 수 있고, 50km/h로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소프트 탑은 S65 카브리올레에게 쿠페의 실루엣을 선사하면서도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4가지 특별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준비된다.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다. S65 카브리올레의 차체 비틀림 강성은 S65 쿠페와 같을 정도로 강력해 차량의 운동성능을 극대화한다. 경량화와 고강성 설계를 동시에 이루기 위해 차체의 많은 부위에 알루미늄이 사용됐고, 일부에는 마그네슘까지 채용됐으며, 초경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기본 채택해 20kg의 체중감량을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역시 기능적으로 설계돼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면서도 최대한 많은 공기를 빨아들여 효율적으로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냉각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최고급 가죽과 극세사 소재로 구성된 실내는 S 클래스의 명성에 걸맞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거의 모든 실내는 고급 나파 가죽으로 뒤덮였고, 소프트 탑의 내부는 다이나미카 극세사로 마감됐다. 동시에 카브리올레만을 위한 에어캡과 에어스카프, 열선 암레스트 기능은 물론, 탑 오픈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실내를 일정한 컨디션으로 유지해주는 인텔리전트 공조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된다.
그 밖에도 스포츠 튜닝을 거친 에어매틱 서스펜션 시스템과 디스트로닉 플러스 등 최고의 주행제어 시스템, 첨단 안전장비 및 LED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등이 기본 탑재되며, 보다 극한의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AMG 드라이버 패키지와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선택사양을 제공한다.
괴물의 심장을 탑재한 도로 위의 요트, 메르세데스-AMG S65 카브리올레는 내년 4월부터 주문 접수에 돌입한다. 정식 발매 및 딜러십 판매는 2016년 5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