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가장 가볍고 강력한 스파이더, 맥라렌 675LT 스파이더

가장 가볍고 강력한 스파이더, 맥라렌 675LT 스파이더

McLaren-675LT_Spider_2017_1024x768_wallpaper_01

맥라렌이 아이코닉 ‘롱테일’의 최신 버전인 675LT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675LT에 이어 두 번째로 LT 배지를 부착한 675LT 스파이더는 전 세계 500대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675LT 스파이더는 기존의 675LT 쿠페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675LT 쿠페는 경량화, 에어로다이나믹, 향상된 출력과 트랙 중심의 설계로 제작된 한정판 모델로 출시 전에 완판 기록을 세운 모델이다.

McLaren-675LT_Spider_2017_1024x768_wallpaper_03

675LT 스파이더는 28만 5,450파운드, 한화로 약 5억 원에 이르는 가격이 책정됐다. 675LT 스파이더는 맥라렌의 슈퍼 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슈퍼 시리즈 라인업에는 P1 GTR, 570S 쿠페, 540C 쿠페와 675LT 모델이 속해 있으며 675LT 스파이더는 다섯 번째 자리를 채우게 된다.

675LT 스파이더의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검증된 675LT의 파워트레인과 동일하다. 3.8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으로 7,100rpm에서 675마력과 5,000~6,500rpm에서 71.4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는 수치는 동일하다. 하지만 동력과 토크 및 구동 능력의 최적화를 위해 50% 이상의 부품을 새롭게 대체했다. 효율적인 터보 시스템과 실린더 헤드와 배기 매니폴드, 새로운 캠샤프트와 경량 커넥팅로드, 연료 펌프 및 연료전달 시스템 등의 세부 설계가 새롭게 이뤄졌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675LT 스파이더는 0-100km/h 가속은 2.9초, 최고속도 326km/h를 기록한다. 높은 성능과 함께 CO2 배출량 275g/km, 유럽 기준 연비 24.2mpg(약 10.2km/L)를 이뤄냈다.

McLaren-675LT_Spider_2017_1024x768_wallpaper_02

3-피스 접이식 하드탑은 새로운 차원의 오픈에어링을 제공하며 30km/h 이하의 속도에서도 개폐할 수 있다.

1990년대 후반에 맥라렌 F1의 ‘롱테일’ 정신을 이어온 675LT 스파이더는 경량화와 최적의 공기역학 차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675LT 쿠페와 같이 대형 스플리터, 프론트 범퍼, 후면 플레이트, 사이드 스커트, 사이드 인테이크, 리어 펜더, 리어 데크, 리어 범퍼, 디퓨저와 ‘롱테일’ 에어브레이크 등은 모두 탄소 섬유가 사용됐다.

파워트레인과 새시 전반에 걸쳐 경량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고, 이 결과 공차 중량은 1,270kg에 불과하다. 이는 675LT 쿠페보다 40kg 무거운 수치이며 650S 스파이더 보다는 100kg 가벼운 무게다.

McLaren-675LT_Spider_2017_1024x768_wallpaper_04

공기역학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은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원활한 냉각을 돕는다. 전면 윙 엔드 플레이트와 스플리터, ‘롱테일’ 에어브레이크를 통해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며 측면의 인테이크를 통해 라디에이터에 직접 외부공기를 공급하며 가볍고 통풍에 유리한 폴리카보네이트 엔진 커버를 통해 엔진 냉각의 효율성을 높였다.

675LT 스파이더에는 앞 19인치, 뒤 20인치의 10-스포크 초경량 단조 알로이 휠이 피렐리 P 제로 타이어와 함께 장착된다. 실내에도 알칸타라와 카본소재가 사용되어 15kg 이상의 무게를 줄였다. 675LT 스파이더는 2016년 여름에 판매를 시작한다.

About 김지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