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최근 발생한 일련의 화재 사고와 관련하여 BMW 코리아의 입장을 밝히고, 공식 사과했다.
BMW 코리아는 화재 건에 대해 면밀지 조수 중이며, 특히 외부 사설 공업사에서 수리한 차량에 대해서도 예외 없이 원인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공식 입장 전문이다.
BMW 코리아는 최근 일어난 일련의 BMW 차량 화재 사고와 관련하여 고객분들에게 불편과 불안을 끼친 점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최근 보도된 차량 화재 사고 경위를 일차적으로 파악해 자유로에서 발생한 화재 건은 현재 독일 본사와 외부 공신력있는 조사 기관과 협조하여 정확한 원인을 면밀히 조사 중에 있습니다. 추후, 관련 기관과 함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원인을 규명하여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밝히는 한편, BMW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신 고객 차량의 경우, 조사 결과에 따라 자발적으로 환불조치를 하겠습니다.
상암동, 외곽순환도로, 구리 등에서 발생한 화재의 경우는 최근까지 외부 사설 공업사에서 수리한 차량으로 정비 이력과 상태를 파악할 수 없으나 해당 차량의 화재 사고에 대해서도 예외 없이 원인 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고객님들의 불안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MW 코리아는 현재 전체 서비스 인력이 강도 높은 긴장감을 유지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 원인에 대한 해결책 제시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BMW 코리아 및 BMW 공식 딜러사는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MW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김효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