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한국지엠, 열린 마음으로 다문화 가족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한국지엠, 열린 마음으로 다문화 가족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 행사사진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은 경제적인 사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족 부부 30쌍의 합동 결혼식을 지원, 다문화 가족이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다문화가족 이웃사랑 합동결혼식’은 16일, 한국지엠 군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컨벤션센터에서 다문화 가족 친인척을 포함한 축하 하객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의균 군산국립대학교 총장 주례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다문화가족 이웃사랑 합동결혼식’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의 지원 속에 한국지엠과 군산청년회의소가 함께 진행해 온 공동 프로그램. 한국지엠은 다문화 가족 중 경제적 여건 등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에게 예식은 물론, 결혼 예물과 신혼여행경비 일체를지원해 오고 있다.

조연수 한국지엠 부사장은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고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사회 공동체의 일원이 되신 오늘 30쌍의 주인공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GM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양성 존중을 중요한 경영 가치로 삼고 있는데, 이를 위해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상호 이해와 배려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응우엔티김뚜(36세), 박상현(41세)씨 부부는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에 감사하고, 많은 사랑으로 축복해주신 만큼 서로 아끼고 도와가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국지엠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GM이 추구하는 다양성 존중 경영 철학을 사업장 내에서 적극 실천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국 사회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공동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결혼식 지원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 GM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양성 존중을 중요 경영가치로 삼아 직장 내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성별, 인종, 문화 등 전 분야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한국지엠은 같은 날 사회공헌 공동 파트너인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와 양 단체의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사회공헌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청년회의소(회장 안영학)는 전국 청년 사업가 28,000여명의 회원으로 조직된 비영리단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