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쉐보레 임팔라 국내 생산 검토 중, 한국 지엠 호샤 사장 기자간담회서 언급

쉐보레 임팔라 국내 생산 검토 중, 한국 지엠 호샤 사장 기자간담회서 언급

사진3

10월 12일, 쉐보레 퍼펙트 블랙 에디션 출시 행사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올해 한국지엠이 내수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물량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팔라를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질의 응답 내용을 정리했다.

- 장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쿤스트할레 전시장
- 일시: 2015. 10. 12(월), 오전 10시~오후 1시
- 패널: 한국지엠 사장 겸 CEO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영업·마케팅·A/S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 디자인센터 스티브 김 (Steve Kim) 상무

> 올해까지 3개월 정도가 남았는데, 올해 내수시장 점유율 10% 달성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지?
마크 코모 부사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지난 몇 달 간 쉐보레가 달성한 성과가 매우 좋다. 시장점유율 두자리수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와있다고 생각한다. 8월에 10%, 9월에 11% 내수시장 점유율을 기록했고 이러한 상태가 계속된다면 올해 10%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임팔라 출시 이후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은데, 국내 생산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호샤 사장: 이미 설명을 드린 것처럼 임팔라를 국내에서 생산하기 위해 많은 집중을 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생산조직과 함께 부평2공장에서 임팔라를 생산하는 것에 대해 검토를 하고 있다.

> 퍼펙트 블랙에 대한 질문이다. 퍼펙트 블랙의 컬러가 기존 모델의 컬러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쉐보레 제논 헤드램프,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등 디테일 변경 모델은 언제쯤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는지?
스티브 김 상무: 퍼펙트 블랙 모델의 컬러가 현행모델과의 차이는 없으나 인테리어 색상 등에 액센트를 주고 블랙이라는 특별한 주제를 입혔다. 젊고, 강하면서 엣지있는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기 위한 모델이다. 고무적인 점은 스파크라는 경차에도 LED DLR 등 과감한 컨텐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컨텐트들을 다른 모델에도 계속해서 적용해 나갈 것이다.

> 이번에 퍼펙트 블랙 에디션을 출시하게 된 것이 임팔라 미드나잇 블랙 에디션과 연관이 있어서 출시한 것인지?
마크 코모 부사장: 미국에 임팔라 미드나잇 블랙 에디션이 있다. 미국에서는 퍼펙트 블랙 테마를 전차종에 적용하지는 않았다. 쉐보레는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모든 라인업에 블랙 에디션을 입힐 예정이다.

> 쉐보레가 디젤 엔진 모델들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데, 이번 폭스바겐 사태로 인해 쉐보레 디젤 승용차 판매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 이로 인해 다른 친환경차 출시 시기가 조금 더 빨라지는 건 아닌지?
호샤 사장: GM은 공식적으로 경쟁사의 이슈에 대해 발언을 하지 않는다. 쉐보레는 현재 여러가지 디젤 모델을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한국시장을 위한 디젤 모델 라인업을 출시해 나갈 것이며,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 쉐보레의 가장 큰 볼륨 모델인 경차 스파크가 기아 모닝을 따라 잡은 지 한달 만에 다시 2위가 되었다. 다시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이 있는지?
마크 코모 부사장: 신형 스파크 출시 첫 달에 경차 세그먼트에서 1위를 탈환할 것에 대해 매우 큰 성과라고 생각하고 있다. 현재는 기아 모닝과의 판매 대수에 있어서 격차가 많이 좁혀졌으며 앞으로 두 모델간 좋은 경쟁 스토리를 기대하고 있다. 스파크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에 대해서는 모두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며, 경차 세그먼트에서 1위가 누가 될 지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여러가지 경쟁력을 따져봤을 때 고객들이 스파크를 선택하실 것이라 확신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