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ales Satisfaction Index)와 A/S 서비스 만족도(Customer Service Index) 조사에서 양대 서비스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쉐보레가 국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쉐보레는 이번 조사 결과,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최초로 업계1위를 달성하는 한편,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1위 달성을 이어감으로써 판매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모든 활동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고객 최우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게 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A/S 만족도 조사는 총 4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고,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고,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최초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및 A/S 만족도 4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쉐보레는 세계적 수준의 차량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제품에 더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쉐보레가 말하는 ‘Powered by Innovation’의 진정한 의미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릴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쉐보레는 올해 초 임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의식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완벽함을 뜻하는 ‘컴플리트(Complete)’라는 단어를 포함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Chevrolet Complete Care)’로 서비스 브랜드 명을 확정하고, 사후 서비스 영역에서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