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8월 한 달 동안 총 35,940대(완성차 기준- 내수 13,844대, 수출 22,096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8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6%가 증가하며, 올해 들어 월 기준 최대 판매기록이자, 2002년 10월 회사 출범 이후 8월 판매량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한국지엠이 최근 출시해 지난달 본격 판매에 돌입한 글로벌 경차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THE NEXT SPARK)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비롯, 중형차 말리부, 소형 SUV 트랙스 및 MPV 올란도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내수실적을 이끌었다.
쉐보레 스파크는 지난 한달 간 총 6,987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53.3% 증가했다. 새로운 1.0ℓ 3기통 에코텍(Ecotec) 엔진과 차세대 C-TECH 무단변속기를 장착해 정숙성과 주행 성능을 크게 높이고, 뛰어난 안전성과 편의사양을 갖춘 더 넥스트 스파크가 고객의 큰 호응을 받으며 스파크의 전체 내수판매를 견인했다. 이로써 지난 달에 스파크는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이후, 최대 월간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
쉐보레 말리부는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8월 한달 동안 1,373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9.5% 증가를 기록했다. 탁월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안전성을 갖춘 말리부는 지난 반세기 이상을 전세계 고객과 함께 해오며 최근 글로벌 누적 1천 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쉐보레 트랙스의 8월 내수판매는 소형 SUV에 대한 꾸준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31.9%가 증가한 총 1,041대를 기록하며, 올해 월 기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쉐보레 올란도는 지난 한달 간 총 1,798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4.7% 증가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한국지엠이 8월 본격 판매를 시작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넥스트 스파크의 성공적인 출발과 더불어 이달에는 많은 고객들이 기다려왔던 준대형 세단 쉐보레 임팔라와 뛰어난 정숙성 및 성능을 갖춘 소형 SUV 트랙스 디젤이 본격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남은 하반기에도 견실한 내수실적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러한 신차 출시에 발맞춰 전국 규모의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9월부터는 약 2,000여대의 시승차를 대거 투입, 전국적인 고객 시승 프로그램인 ‘드라이브 쉐보레(Drive Chevrolet)’ 캠페인을 통해 한국지엠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엠은 8월 한달 간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53,709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2015년 1~8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403,309대 (내수 97,603대, 수출 305,706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CKD 수출은559,430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