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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카 기술을 그대로 탑재한 스페셜 모델, BMW 컨셉트 M4 G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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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M3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손색이 없다. 세대를 거듭하며 진화해온 M3는 2014년 BMW의 새로운 네이밍 규칙에 따라 M4로 이름을 바꿨다.(4도어 세단은 여전히 M3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새로운 이름과 터보 엔진으로 더욱 강력해진 M4가 출시된 지도 어느덧 1년이 지났다. 이에 맞춰 BMW의 고성능 디비전인 M GmbH는 일반 도로와 레이스 트랙 어디서든 주행할 수 있는 M4의 스페셜 모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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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M3 스페셜 모델들의 뒤를 이을 새로운 차량의 이름은 BMW 컨셉트 M4 GTS(BMW Concept M4 GTS)이다. 비록 M3라는 이름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선대 M3들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충분한 카리스마를 가졌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M3 스페셜 모델들에는 M3 에볼루션 (1988), M3 스포트 에볼루션 (1990), M3 GT (1995), M3 CSL (2003), M3 GTS (2010)와 가장 최근인 2011년의 M3 CRT가 있다. 수 많은 레이스 경험을 통해 얻어낸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스페셜 모델들은 주로 일반 모델 대비 높은 출력과 가벼운 중량을 통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아무나 그 특별함을 누릴 수 없도록 한정 생산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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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트 M4 GTS의 특별함은 외관에서부터 드러난다.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는 무광 회색빛의 Frozen Dark Grey metallic 컬러의 바디에 휠과 각종 파츠엔 주황빛의 Acid Orange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수동으로 조절 가능한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 윙은 공기 역학 성능을 크게 향상시킴과 동시에 더욱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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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후드를 장착하여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췄다. 거대한 공기 흡입구는 차량을 지나는 공기 흐름을 원활히 조절해 앞 축이 뜨는 현상을 방지한다. 앞 9.5J x 19인치, 뒤 10.5J x 20인치의 휠은 Michelin Sport Cup 2 타이어와 조합되어 최상의 그립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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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트 M4 GTS의 엔진엔 이전 M4 MotoGP 세이프티카에 쓰인 워터 인젝션 기술이 적용됐다. 워터 인젝션 기술은 뜨겁게 달아오른 흡기 매니폴드에 미세한 물 입자를 분사해 흡기온을 낮추는 기술이다. 흡기온이 낮아짐으로 더 높은 부스트 압력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는 곧 최고출력과 토크의 증가로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엔진의 부담을 줄여줘 내구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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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이 많은 터보차져 엔진 외에도 다른 부분의 냉각을 위해 특별히 노력을 기울였다. 메인 라디에이터와 별개로 보조 라디에이터를 장착하여 변속기와 터보차져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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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또 다른 특징으론 M4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OLED 테일라이트가 있다. 강인한 리어뷰를 제공하는 유려한 곡선 형태의 새로운 테일라이트는 유독 라이트 기술에 욕심을 부리는 BMW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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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컨셉트 M4 GTS의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각종 해외 매체들은 내년 여름쯤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기술이 적용된 스페셜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기준 1억 940만원의 M4 보다는 다소 비싼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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