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6월 한 달 동안 총 70,237대(완성차 기준- 내수10,161대, 수출60,076대)를 판매해 전월 68,359대 대비 2.7%의 실적 증가를 기록했다.
6월 내수실적은 총 10,161대를 기록, 전월 11,810대 대비 14% 감소했다. ALV(Active Life Vehicle) 쉐보레 올란도는 총 1,149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2% 증가했으며, 이는 올해 3월부터 4개월 연속 1천대 이상을 판매한 수치. 또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변속감과 가속 성능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보강하면서도 가격을 합리화한 크루즈도 지난 달 1,566대가 판매되며 준중형차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
6월 완성차 수출실적은 총 60,076대를 기록, 전월 56,549대 대비 6.2% 증가했다. 아울러 한국지엠은 6월 한 달 동안 CKD(반조립 부품 수출) 방식으로 총 114,861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올해 상반기 완성차 누계 판매실적은 총 401,492대(내수 65,203대, 수출 336,289대, CKD제외)를 기록, 전년 동기 409,146대 대비 1.9% 감소했다. 한국지엠은 같은 기간 CKD 방식으로 총 642,809대를 수출, 전년 동기 675,940대 대비 4.9% 줄었다.
한국지엠은 성능과 디자인이 한층 개선된 쉐보레 스파크, 크루즈, 올란도 등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는 하반기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모델들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쉐보레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하는 등 쉐보레 차량의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켜나갈 예정.
또한 7월 한 달 동안 특정 제품 혹은 제품군별 무이자 할부와 유예 할부를 이어가는 한편, 할부 개월 수를 대폭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초저리 할부를 실시하고 휴가비와 휴가를 위한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끌어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