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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 기대주” 쉐보레 트랙스 디젤 사전계약… 2,195~2,495만 원

쉐보레 트랙스 디젤_서퍼2

쉐보레가 소형 SUV 트랙스(Trax)에 독일산 1.6 리터 디젤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트랙스 디젤 모델의 9월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 23일부터 계약 접수에 돌입한다. 쉐보레 국내 라인업 중 처음으로 유로6 대응 엔진을 탑재한 만큼 향후 쉐보레 라인업의 유로6 대응 전략도 점쳐볼 수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렸던 트랙스 디젤의 가격은 2,195~2,495만 원으로 책정돼 가솔린과는 트림 별로 190~250만 원 정도 차이가 난다.

지난 2013년 GM 글로벌 소형 SUV 프로젝트의 결과로 탄생해 한국에 첫 출시된 트랙스는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에 더해 디젤 엔진 모델을 새로 선보이며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울 전망이다.

쉐보레 트랙스 디젤_서퍼3 (1)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형 SUV 세그먼트를 개척하며 시장 확대에 선두주자 역할을 해 온 트랙스의 디젤 모델 출시를 기다려 온 많은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트랙스 디젤은 SUV의 필수요소인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힘, 탁월한 안전성을 갖추고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그먼트에서 진정한 소형 SUV의 면모를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트랙스 디젤은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공급하는 4기통 1.6 CDTI(Common rail Diesel Turbo Injection) 디젤 엔진과 GM 전륜구동 차량 전용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구현한다.

트랙스 디젤의 1.6리터 디젤 엔진은 유로 6 환경 기준을 만족하며, 135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32.8 kg.m의 성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은 물론 기존 2.0 디젤 엔진과 대등한 퍼포먼스를 갖췄다.

독일 오펠의 디젤엔진 개발 기술이 집약된 1.6 CDTI 엔진은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차체 경량화에 기여함은 물론, 유럽 시장에서 오펠의 대표 모델인 모카(Mokka)와 아스트라(Astra)에 적용되며 정숙성과 높은 효율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트랙스 디젤에 가장 먼저 채택된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기 내부 효율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하고 기어비를 최적화 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가속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로 주행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는 것이 한국GM의 설명이다. 공인 연비는 복합연비 14.7km/L, 고속주행연비 16.4km/L, 도심주행연비 13.5km/L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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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디젤은 기존 트랙스가 자랑하는 소형 SUV의 디자인 DNA와 높은 안전성, 견고한 주행성능을 뒷받침하는 단단한 차체와 서스펜션 세팅, 그리고 섬세한 핸들링을 이어받았다.

크롬 프론트 그릴이 적용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트랙스는 소형 SUV 스타일링의 정석을 표방하며, 동급 최대 전장(4,245mm)과 전고(1,670mm)를 바탕으로 6:4 분할 폴딩 2열시트와 풀 플랫 방식의 접이식 동반석 시트를 적용해 최대 적재용량 1,370리터의 우수한 공간활용성을 갖췄다.

쉐보레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운전석과 동반석, 앞좌석 사이드 및 측면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차체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트랙스는 출시 첫 해 국토교통부 주관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점수로 올해의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된 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로 선정되며 탁월한 안전성을 국내외에 입증한 바 있다.

쉐보레 트랙스 디젤_쿼터뷰

쉐보레 트랙스 디젤의 가격은자동변속기 기준 LS 2,195만원,  LS 디럭스 패키지 2,270만원, LT 2,355만원, LT 레더 패키지 2,436만원, LTZ 2,495만원이다. 가솔린과는 트림에 따라 가격 차이가 상이한데, 가장 차이가 적은 LTZ 트림은 디젤이 190만 원 비싸며,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LT 트림의 경우 최대 250만 원까지 차이가 난다.

동급 경쟁 모델인 르노삼성 QM3는 2,280~2,570만 원, 쌍용 티볼리 디젤은 2,045~2,495만 원에 포진해 트랙스 디젤이 출시되면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그간 디젤 라인업의 부재로 고전하던 트랙스가 디젤 엔진을 얹으면서 판매 반등에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업계에 따르면, 트랙스 디젤의 국내 시판 시기가 승용차 유로6 대응이 의무화되는 오는 9월 경으로 예정돼 있어 유로6 대응 엔진을 준비 중인 쉐보레의 다른 디젤 모델들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쉐보레는 트랙스 디젤 출시에 맞춰 젊고 역동적인 타겟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과 디젤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생동감있게 선보이는 TV광고를 개시하며 스마트폰과 연계한 인터렉티브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한다.

8월 1일부터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에서 트랙스 디젤의 동급 최강 퍼포먼스와 첨단 파워트레인을 직접 체험하는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프로(GoPro) 4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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