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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 세일즈 컨설턴트 역량 강화를 위한 ‘포드 아카데미’ 개최

트레이닝 발대식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세일즈 컨설턴트의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포드 아카데미(Ford Academy)를 개최했다.

6월과 7월 각 2주씩 총 4주 동안 평택 포드 PDI 센터에서 열린 이번 포드 아카데미는 포드/링컨 세일즈 컨설턴트로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세일즈 및 서비스 마인드를 재정립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포드/링컨 세일즈 컨설턴트 총 343 명이 참여한 이번 포드 아카데미에서는 ▲ 세일즈 스킬 향상을 위한 기본 다지기 (경력 1년 차 미만) ▲ 프로페셔널로 거듭나기 (1~3년 차) ▲ 핵심 멤버로서의 자질 강화 (4년 차 이상) ▲ 리더십 클래스 (팀장급) 등 교육을 받는 컨설턴트의 경력에 따라 총 네 개 프로그램을 구성해, 전문성을 개발하고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핵심 영업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는 전문 세일즈 컨설턴트로서의 이미지 메이킹과 비즈니스 매너, 고객의 기호와 성향 파악을 통한 공감대 형성, 현장 커뮤니케이션 스킬, 동기 부여와 리더십 구축 등 포드와 링컨 브랜드를 대표해 고객 접점의 일선에 있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다양한 강의와 역할극 및 그룹토론과 개인 피드백 시간들이 포함되어 그 유효성을 더욱 높였다.

포드코리아 김병희 과장은 “포드코리아가 지난 상반기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것은 현장의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열정과 노력이 없이는 불가능 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전문화된 인력양성과 체계적인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및 시행하여 고객 만족도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세일즈 컨설턴트는 “일반적인 세일즈 교육이 아닌 3년 차 세일즈 컨설턴트로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앞으로 어떻게 후배들을 양성하여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수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 년간에 걸쳐 진행된 포드/링컨 챌린지 컨퍼런스와 링컨 아카데미, 최고의 세일즈 컨설턴트를 선발하는 워크 어라운드 컴피티션 등을 통해 교육은 물론 자기개발에 대한 동기부여 기회를 지속 제공해 왔다. 특히, 이달 초, 각 전시장 별 트레이너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딜러 트레이닝 마스터 28명을 선발하고 인제스피디움에서 교육 및 발대식을 진행해, 영업현장에서도 이러한 세일즈 인력들의 역량강화에 대한 노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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