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는 지난 7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 신형 K5 슬로우TV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yXNk2ptQrIk)을 공개한지 3일 만에 조회수 30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신형 K5 슬로우TV 영상은 한적한 곳에 주차된 신형 K5의 2가지 모델인 ‘K5 MX(MODERN EXTREME)’ 와 ‘K5 SX(SPORTY EXTREME)’의 외관을 30분에 걸쳐 아주 천천히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려한 조명이나 영상 효과 없이 신형 K5의 전면부터 후면까지 외관을 있는 그대로 편안히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슬로우TV는 지나친 경쟁과 자극적인 소재에서 탈피해 세상을 천천히 보여주자는 의도로 지난 2009년 노르웨이에서 시작됐으며, 이번 신형 K5 영상도 슬로우TV의 의미를 잘 구현, 광고 홍수에 지친 고객들의 피로도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신형 K5의 외관을 꾸밈없이 꼼꼼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30분 동안 천천히 신형 K5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신형 K5는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의 선택 폭 확대 ▲7단 DCT 탑재를 통한 경제성 향상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한층 진일보한 주행성능 ▲제원 증대를 통한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차량 중 유일하게 ‘두 개의 얼굴’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차량 전면부 디자인을 달리한 2가지 모델 ‘K5 MX(MODERN EXTREME)’와 ‘K5 SX(SPORTY EXTREME)’의 출시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