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브라부스, 메르세데스-벤츠 V 클래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 공개

브라부스, 메르세데스-벤츠 V 클래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 공개

1

브라부스가 메르세데스-벤츠 V 클래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모델들을 튜닝하던 브라부스지만, V 클래스를 튜닝한 것은 다소 이례적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2

튜닝의 베이스가 되는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V 250 블루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MPV(Multi Purpose Vehicle, 다목적 자동차)인 V 클래스는 겉에서 보기엔 일반 승합차와 비슷한 모습을 띄고 있지만, 메르세데스-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곳곳에 녹아있는 럭셔리 MPV이다. (사진: 2015 메르세데스-벤츠 V 클래스)

3

브라부스는 이러한 V 클래스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켰다. 우선 다소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외관을 위해 차체 곳곳에 에어로 파츠를 장착하였다. 앞 범퍼 밑에 장착된 프론트 스포일러는 세련된 모습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속에서 앞 차축을 지면으로 더욱 눌러줘 고속에서의 주행 안정성을 개선시켰다. 범퍼의 공기 흡입구는 더 커졌고, 추가적으로 LED 램프가 장착되었다.

4

차량의 뒷모습도 보통이 아니다. 더블 트윈 브라부스 스포츠 머플러를 뒤로 뽑아냈고, 그에 어울리는 디퓨저와 범퍼를 장착해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뒷모습을 만들어냈다.

5

또, 18 또는 19인치로 선택 가능한 브라부스 모노블럭 알로이휠이 적용되었다.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스포티한 외관을 마무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특별히 개발된 스포츠 스프링을 적용했고, 사양에 따라 15~25mm까지 더 낮아진 차고를 자랑한다.

6

한층 스포티해진 외관에 어울리는 퍼포먼스 튜닝도 잊지 않았다. V 250의 4기통 디젤 엔진에 파워엑스트라(PowerXtra) D4 모듈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52.0kg.m를 발휘한다. 이는 순정대비 45마력, 7.1kg.m 증가된 수치이다.

7

강력해진 성능에 힘입어 0-100km/h 가속을 8.8초에 끝내고 최고속도는 210km/h에서 제한된다. MPV라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능이다. 강력해진 성능에도 불구하고 유로6 환경규제를 문제없이 통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라부스의 튜닝 노하우가 다시 한번 강조된다.

8

브라부스의 튜닝카인 만큼 실내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브라부스가 사용하는 최고급 가죽과 알칸타라는 물론이고, 카본파이버, 알루미늄, 고급 우드 트림까지 모두 선택이 가능하다.

9

또한,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브라부스의 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천장에 양 방향으로 달린 LCD 모니터와 음향기기로 유명한 젠하이져(Sennheiser)의 무선 헤드셋이 제공되며, 4G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 차 내에서 태블릿 컴퓨터나 노트북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

가장 눈길을 끄는 요소로 차량의 C필러에 적용된 브라부스 터치패드가 있다. 터치패드를 통해 전동 커튼, 슬라이딩 도어, 조명, 스크린, 시트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11

브라부스는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웹사이트에서 가상으로 V 클래스를 꾸며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MPV를 튜닝한 브라부스, 앞으로도 그 다양한 도전을 기대해본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