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윤모)는 오는 6월 8일(월)부터 국내 판매된 V40 전 차종에 대해 ‘일대일 고객 안심 케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2013년 3월 국내 출시되어 판매된 V40 전 트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캡리스(capless) 주유구’ 방식이 적용된 V40에 수분이 유입된다는 일부에서 제기된 문제로 인해 불안해진 고객들을 안심시키고,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일대일 고객 안심 케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로 하면된다. 전화 예약 후,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서비스 담당자로부터 일대일 상담을 받고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상무는 “캡리스 시스템은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 표준 설계 방식으로, 전 세계 21만 대가 넘게 판매된 볼보 V40 차량 중에 수분유입으로 인해 차량 결함이 신고된 건은 단 한 건도 없었다”고 강조하며, “하지만,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두 안심하고 볼보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캡리스 주유구 방식은 주유 시에 별도의 마개를 열 필요 없이 연료탱크에 바로 주유기를 넣고 주유할 수 있는 구조이다. 주유 시 마개를 개폐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고, 마개 개폐 시 연료탱크에서 발생하는 연료증발가스로 인해 유증기 또는 연료가 비산되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방지해주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여러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이 선택하고 있는 글로벌 표준 설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