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5월 한 달 동안 총 54,676대(완성차 기준- 내수 12,202대, 수출 42,474대)를 판매했다.
5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SUV 캡티바, 소형 SUV 트랙스, MPV 올란도 및 경상용차 다마스/라보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캡티바는 지난 한달 간 총 1,485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90.4% 증가했다. 2015년형 캡티바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 이로써 지난 달에 캡티바는 2011년 4월 국내시장 출시 이후 최대 월간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
쉐보레 트랙스의 5월 내수판매는 소형 SUV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에 대한 꾸준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9.2%가 증가한 총 910대를 기록했다. 2015년형 트랙스는 내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실용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대거 채택,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쉐보레 올란도는 지난 한달 간 총 1,613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올란도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2015년형 모델 출시와 함께 RV 패밀리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쉐보레 RV 전체 판매는 총 4,008대를 달성, 전년 동월 대비 25.4% 상승해 올해 들어 월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5월 한달 동안 경상용차 다마스는 593대, 라보는 442대가 판매돼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특히, 다마스, 라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3.9% 초저리 할부 등 한국지엠의 파격적인 구매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호응에 기인한 것. 이러한 초저리 할부 혜택을 통해, 중소 사업자들은 시장 금리보다 저렴한 이자 부담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고객 선호를 적극적으로 반영, 한층 강화된 상품성으로 출시된 쉐보레 캡티바, 트랙스, 올란도 등 RV 제품 라인업이 한국지엠의 판매 실적을 견실하게 이끌고 있다”며, “이러한 쉐보레 RV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더불어 한국지엠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구매 혜택을 기반으로 내수실적에서의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5월 한달 간 총 42,474대를 수출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82,482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2015년 1~5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252,693대 (내수59,124대, 수출 193,569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CKD 수출은356,858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