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렉서스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은?

렉서스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은?

렉서스가 전세계 공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렉서스 최초의 글로벌 통일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의 실시를 발표했다.

 

렉서스는 현지 시각 20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DESIGN MATTERS(디자인의 중요성」에서, 토요다 아키오 토요타자동차 사장이 직접 참석해, ‘AMAZING IN MOTION’을 통한 렉서스 브랜드의 진화의 선언과 구체적인 활동을 직접 설명했다고 21일 밝혔다.

 

토요다 아키오 사장이 밝힌 이번 캠페인은 렉서스 브랜드의 근간을 이루는 ‘고객의 기대를 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계속 제공한다’는 비전을 “AMAZING IN MOTION”라고 하는 슬로건에 담아, 미래를 겨냥한 고급모델과 라이프 스타일의 관련성을 제안하기 위해, 자동차 영역에 머물지 않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렉서스는 구체적으로는 디자인,영상,건축,아트,장인의 기술,음식,패션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의 활동을 통해 렉서스와 관련된 고객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 가는 것을 지향하며, 고객의 기대를 넘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보다 매력적인 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AMAZING IN MOTION”의 슬로건 하에,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활동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한층 더 진화를 계속해 간다.

 

lexus01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개요】

 

①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 「AMAZING IN MOTION」

 

5월 1일부터, 주행의 탁월함을 강조한 “AMAZING IN MOTION”를 주제로 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첨단 3D 프린팅 기술과 정교한 수작업이 합쳐져 탄생한 실제 사람 크기보다도 큰 거대한 2개의 모형에 의한 퍼포먼스를 담은 TV CM을 제작, 일본,미국,유럽 등에서 방영한다. 모형 제작에는 렉서스 차량 인테리어에 쓰이는 대나무와 호두나무 등의 자재와 차량 외부 도장까지 모두 그대로 사용됐다. 이후에도 렉서스는 “AMAZING”를 표현한 다양한 브랜드 광고를 전개해 간다。

 

 

②   글로벌 브랜드 플래그십 스페이스 「INTERSECT BY LEXUS」

 

사람들이 직접 차를 몰지 않고도 렉서스를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공간LEXUS 브랜드 체험 스페이스 「INTERSECT BY LEXUS」를 전개한다.「도시와 연결되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동차의 만남」을 테마로, 디자인과 아트, 패션, 문화, 영상, 음악, 기술 등을 통해서, LEXUS가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활동의 거점이 되는 것을 지향한다.

 

INTERSECT BY LEXUS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원더월(Wonderwall)의 설립자 가타야마 마사미치 씨가 맡았다. 2013년 여름 도쿄 아오야마의 1호점을 시작으로 이어 2014년 뉴욕과 두바이에 차례로 INTERSECT 가오픈할 예정이다.

 

* INTERSECT= 교차점(명사), 교차하다(동사)의 뜻. 「거리, 사람이나 재능과 계속 교차하는 장소」라는 의미를 담았다

 

 

③   젊은 장인과 LEXUS가 제안하는 아이템 「CRAFTED FOR LEXUS」

 

「INTERSECT BY LEXUS」의 내부에는 렉서스의 장인정신에 의기투합한 일본 각지의 「젊은 장인」이 제작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액서서리 라인업 「CRAFTED FOR LEXUS」를 전시한다.

 

렉서스는 첫단계로 일본의 장인 브랜드 14社와 협업하여,DRIVE, WORK,EXPLORE의 3가지 영역에서 기술과 조형미가 융합된 18 종류의 아이템을 제작. INTERSECT BY LEXUS(도쿄)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④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BEYOND BY LEXUS」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LEXUS 브랜드 매거진 「BEYOND BY LEXUS」를 새롭게 창간했다. 글로벌함과 동시에 각 지역별 관점에서 여행, 건축, 아트 등, 자동차 정보에 머무르지 않는 폭넓은 정보를 망라. 세계 각국의 언어로 연 2회 정도 발행될 예정이다. 최근 창간호가 발간되었으며 5월 1일부터는 렉서스 글로벌 사이트에서도 (http://www.lexus-int.com/) 열람이 가능하다.

 

⑤   세계 각지의 영상 디렉터와의 협업 「L EXUS SHORT FILMS」

 

전세계에서 뽑힌 5명의 신예감독이 미국의 영화제작사 Weinstein사와 협업을 통해, “Life is Amazing”를 테마로 한 5개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단편영화로 탄생시켰다. 완성 작품은 올해 5월부터 LEXUS 글로벌 사이트( www.lexusshortfilms.com)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⑥   차세대의 젊은 디자인 크리에이터의 등용문 「LEXUS DESIGN AWARD」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각자의 창의력을 선보이고 기량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격려하기 위한 대회. “MOTION”를 테마로 해, 2012년 10월 30일 (화)부터 12월 31일 (월)까지의 기간에 모집한 제1회 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보내온 총 1,243점의 응모작 중 한국인 디자이너 김문철씨의 작품을 포함, 12점이 최종 입선되었다. 그 중 2점은 디자이너 샘 헥트 씨, 건축가 이시가미 쥰야 씨 등 거장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수상작들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동안 전시됐다. 한편 렉서스 디자인 활동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렉서스 글로벌사이트(http://lexus-int.com)에서 얻을 수 있다.

 

lexus02

 

lexus03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