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차 시스템 ‘아이파킹(www.iparking.co.kr)’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B2B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전국 산업단지 입주사 건물 대상 아이파킹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산업단지의 주요 입주사 건물에 아이파킹 서비스를 도입, 입주사 건물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건물 이용자 편의를 증대함으로써 주차장 공유 경제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산업단지 내 스마트 주차 시스템인 ‘아이파킹’ 서비스를 제공, 첨단시스템 기반 저비용으로 전국 산업단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스마트 주차 시스템 ‘아이파킹’이 적용된 주차장을 이용하는 입주사 및 방문객 운전자들은 ‘아이파킹’을 통해 주차장의 실시간 정보 및 할인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고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스마트 주차 시스템 ‘아이파킹’은 개개인의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차비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차량의 출입과 출차를 정산소나 무인정산기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주차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는 전국 산업단지의 주요 건물을 대상으로 입주사 임직원들에게 편리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주차장 운영 시 겪고 있는 다양한 주차장 관리의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전국 산업단지 내 건물들의 부동산 가치 제고까지 도모할 수 있게 된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전국 산업단지 소재 주요 건물 주차장에 스마트 주차 시스템인 아이파킹 서비스를 접목함으로써 운전자들의 직접적인 편의성 극대화는 물론 주차 서비스의 혁신을 이루게 되었다”며 “파킹클라우드는 운전자에게 일상화된 고속도로의 하이패스처럼 전국 산업단지는 물론 향후 운전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2월 부산광역시 부산역 북항 주차장에 아이파킹 서비스를 런칭한 바있다. 현재 부산역 북항 주차장은 매달 8000여대의 차량이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