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포르쉐의 새로운 정통 로드스터, 뉴 박스터 스파이더

포르쉐의 새로운 정통 로드스터, 뉴 박스터 스파이더

! In Retusche !

포르쉐 3세대 박스터에도 스파이더 모델이 더해졌다.

2015 서울모터쇼보다 하루 먼저 시작된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데뷔한 뉴 박스터 스파이더는 정통 2인승 로드스터 스타일의 순수 스포츠카로 이전 스파이더의 고유한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클래식 패브릭 루프는 여전히 손으로 열거나 닫아야 하고, 변속기도 수동 변속기만이 장착된다.

P15_0202_a5_rgb

새로운 박스터 스파이더에는 최고출력 375마력을 발휘하는 3.8리터 6기통 엔진과 수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얹히고, 정지에서 100km/h 가속에는 단 4.5초가 걸리고, 최고속도는 290km/h에 이른다. NEDC 기준 연비는 9.9 l/100km다. 지상고를 20mm 낮춘 단단한 스포츠 서스펜션과 911 카레라에서 가져온 브레이크도 장착됐다. 강력한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감각에 더욱 직관적인 스티어링이 어우러져 박스터 스파이더는 가장 가볍지만 강력한 박스터로서 진정한 스포츠카의 경험을 제공한다.

P15_0208_a5_rgb

뉴 박스터 스파이더는 포르쉐가 만든 전설적인 스포츠카와 레이스카를 연상시키는 요소들을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박스터 스파이더의 헤드레스트 뒤부터 긴 리어 리드를 따라 볼록하게 솟아오른 디자인은 1960년대를 대표하는 718 스파이더를 연상시킨다. 부분적으로 수동 조작이 가능한 경량화된 루프는 일상 생활에서의 실용성을 자랑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과거의 로드스터를 떠올리게 한다.

P15_0207_a5_rgb

모델의 프런트와 리어는 카이맨 GT4를 기반으로 한다. 일체형처럼 보이는 리어스포일러는 고속에서 자동으로 솟아 오른다.

P15_0189_a5_rgb-1

뉴 박스터 스파이더의 인테리어는, 다른 어떠한 박스터 모델보다도 더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자아내도록 디자인됐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대형 측면 지지대가 포함된 경량 스포츠 버킷 시트가 적용됐고, 직경 360mm의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이 미드십 로드스터를 민첩하고 정확하게 조향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P15_0197_a5_rgb

정통 로드스터를 표방한 모델답게, 경량화를 위해 라디오나 에어컨은 기본사양에서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사양은 고객이 원할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장착 가능하며, 박스터에 적용 가능한 전체 오디오 시스템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이 포함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도 옵션 사양으로 주문할 수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