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가족 관람객들을 배려한 부스 운영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모델 도우미들의 수를 크게 줄이는 대신, 직원들로 구성된 ‘르노삼성차 모터쇼 서포터즈’가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자동차가 주인공이 되게 하고 가족 관람객들이 보다 전시차량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동시에, 차량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직원들을 배치함으로써 보다 친절하고 상세하게 차량 특장점을 설명한다.
또, 르노삼성자동차는 모터쇼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배포한다. 르노삼성관 전용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물론, 각 종 이벤트 조회 및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입장권 구매 안내, 모터쇼 일정, 전시관 지도 등 서울모터쇼 관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앱을 다운받은 관람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의 르노삼성전시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키즈존’도 운영한다. 키즈존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머그잔 만들기, 스크린 퀴즈를 통해 기념품도 나눠준다. 전시장을 방문하기 전 스마트폰 르노삼성관 앱으로 예약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스페셜투어 서비스도 마련된다. 전문 수화통역사가 동행해 차량과 전시물에 대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노삼성관 앱의 ‘스페셜투어’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셜미디어와 연계한 퀴즈, 포토이벤트, 전기차 SM3 Z.E.시승 등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모터쇼에서의 많은 추억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