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가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겨울을 맞이하여 블랙박스 CR-2000R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전방 Full-HD, 후방 HD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파인뷰 주력제품 중 하나인 CR-2000R에 대한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약자 ADAS)의 핵심 기능인 차선이탈경고기능(LDWS)에 대한 업데이트가 주요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LDWS는 운전자가 졸음이나 부주의로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전달하는 기능이다. 다양한 환경에서의 필드 테스트를 통하여 파인뷰 CR-2000R 블랙박스의 전방 Full-HD 실시간 영상으로부터 고성능의 LDWS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의 안전 운전을 위한 보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이 밖에도 파인뷰는 고객들의 요청 사항 등을 반영해 CR-2000R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안정적으로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인뷰 허성욱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안전 운전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 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LDWS 기능을 주요 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뤄지게 되었다”며, “파인뷰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블랙박스 업데이트를 통해 시스템 안정화는 물론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더 만족도 높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인뷰는 CR-2000R 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겨울철 블랙박스 관리법에 대해서도 전했다. 파인뷰 관계자는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 인하여 차량 배터리의 효율이 급격히 저하되기 시동불량 방지를 위해서는 블랙박스용 상시 전원 전압 설정 기능의 차단전압을 높게 설정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저하되니 차량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는 차량 내 전자장치 및 차량관리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야 한다”고 전했다.
파인뷰 CR-2000R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인뷰 홈페이지(http://www.finev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