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 (www.freescale.co.kr 코리아 대표이사 황연호)는 업계 최초로 15 W Qi 호환 무선 충전 솔루션을 발표, 무선 충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으로써 무선 미래 인터넷(Internet of Tomorrow)을 향해 한걸음 더 전진했다. 이 솔루션은 태블릿, 대화면 스마트폰, 휴대용 산업 및 의료 장비와 같은 비교적 큰 크기의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초고속 무선 재충전을 위한 기반이 된다.
일반적인 5W 솔루션 대비 3배의 전력을 제공하는 프리스케일 15W 무선 제품은 이러한 고전력을 통해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비교적 큰 규격의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충전하고 소형 규격 디바이스를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4000mAh 배터리를 탑재한 일반적인 태블릿을 표준 USB 포트로 충전하는 경우 보통 8시간 이상이 소요되지만, 프리스케일 15W 솔루션은 이 충전 시간을 몇 시간으로 줄여준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15W 포트폴리오에는 송신 및 수신 IC와 이를 보완하는 유연한 구현 기술들이 포함되어 있어 무선 충전 시스템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새로운 솔루션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및 PMA(Power Matters Alliance)를 포함한 여러 주요 업계 표준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 MCU 그룹, 데니스 캐브롤(Denis Cabrol)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이사는 “최신 모바일 제품은 과거에 비해 다양한 기능과 규격을 제공하므로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는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하고 재충전 속도를 높여야 한다” 면서, “프리스케일의 업계 최초 15W 솔루션은 이러한 새로운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제품 개발 능률을 높이고 디자인 창의성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두 개의 15W IC로 WPR1516 수신기 칩과 MWCT1012 송신기 칩을 내장했다. 개발자는 첨단 무선 충전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하는 펌웨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를 통해 라이브러리 기능을 수정 또는 조정하여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추가하고 세밀하게 맞춤화, 차별화된 최종 제품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