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폴리아미드 솔루션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 업체인 솔베이 EP (Solvay Engineering Plastic)는 중국 사천성 청두에서 11월 11부터 4일간 열린 친환경 자동차 경연대회인 챌린지 비벤덤 2014 (Challenge Bibendum 2014) 에서 Technyl®과 같은 금속 대체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솔베이 EP는 청두에서 트렐레보그바이브라쿠스틱 社 (TrelleborgVibracoustic)가 Technyl® 수지로 성형한 혁신적인 PSA 푸조 시트로엥 (Peugeot Citroën) 차량용 엔진마운트를 공개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2012년 이후 수 십만 개가 제작된 이 핵심 부품은 충돌 및 내피로 특성 등 부품에 요구되는 주요 특성들을 모두 만족하는 디자인을 찾기 위해 솔베이 EP의 최신 해석기법인 MMI Technyl® Design 을 활용하여 설계 최적화를 하였으며, 이를 통해 무게는 40% 정도, 생산 비용은 15%까지 낮출 수 있게 되었다.
솔베이 EP의 글로벌 자동차 시장 매니저인 알버트 후앙 (Albert Huang)은 “자유로운 설계, 보다 긴 금형 수명과 향상된 단열 특성, 그리고 소음 및 진동의 감소 등 열가소성수지인 폴리아미드로 만든 자동차 부품들은 그 부품의 제조 과정에서뿐만 아니라 실 사용에 이르기 까지 여러 장점들이 명백하게 검증되었기에, 당사의 금속 부품을 폴리아미드로 대체하고자 하는 전략은 자동차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보다 포괄적인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솔베이 그룹의 수명 주기 평가 (Life Cycle Assessment)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에 의하면, Technyl 엔진 마운트와 약 60% 정도 부분적으로 재생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만든 엔진마운트를 환경경제효율성 측면에서 수명 주기 평가를 실시한 결과, 이러한 금속 대체 작업은 자동차 주행거리에 따른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 과정에는 원재료 추출, 생산, 부품 제조 및 사용 수명 등을 비롯해 자원 고갈 및 주요 에너지 활용, 그리고 온실 가스 배출 및 용수 소비 등에 이르는 모든 지표가 포함되며, 이를 통해 각각 분석해 보면 25%에서 75%에 이르는 환경적인 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표 1 참고).
이러한 환경적인 이점은 원재료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 최적 설계를 가능케한 솔베이의 MMI Technyl® Design 서비스 로서 실현되었다. 솔베이의 기술지원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재료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하고 있으며, 신뢰도 높은 성형 시뮬레이션, 멀티-스케일 모델링, 그리고 다양한 구조해석 지원 등을 통해 경량화된 구조 강성 부품을Technyl® 수지로 최적화하여 제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차이나 플라스 2014 (Chinaplas 2014)에서는 유리섬유가 40%나 강화된 Sinterline Technyl 파우더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레이저 소결 (SLS, Selective Laser Sintering) 공법에 사용되는Sinterline Technyl 파우더는 다른 일반적인 폴리아미드 재료로는 만들 수 없는 기계적 및 열적 성능을 만족하는 기능성 시제품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로 인해 시장 출시 기간의 단축이 실현되었다. 사출성형 및 다양한 성형공법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탁월한 부품성능평가 지원은 친환경적으로 금속 부품을 Technyl으로의 성공적인 대체를 도와주는 또 다른 기술지원 패키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