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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월드 확장 및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 발표

New nomenclature Mercedes-Benz model series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브랜드 월드를 확장하고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Mercedes-Maybach와 Mercedes-AMG 두 개의 서브 브랜드를 통해 브랜드 월드를 확장하고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보다 간단하고 명확한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을 발표했다.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은 2015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포트폴리오는 최근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빠르게 확장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0년까지 30개가 넘는 모델을 전세계 시장에 소개하게 될 것이며 그 중 적어도 11개 모델은 현재의 포트폴리오에 없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다. 앞으로 20년 이후 가장 잘 인식되고 성공적인 제품 이름으로 남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보다 이해하기 쉬운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을 만들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은 간단하고 명확하다. SUV의 경우, 전설적인 G-Class을 기억하는 의미로 모델명 앞에 ‘GL’이 붙게 된다. 4-도어 쿠페의 경우, 모델명 앞에 ‘CL’이 붙게 되며 로드스터의 경우, 2016년부터 모델명 앞에 ‘SL’이 붙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 시리즈 A, B, C, E, S-Class의 경우, 변경 없이 기존 모델명이 계속 사용된다.

New nomenclature Mercedes-Benz drive systems

또한, 새로운 모델명 시스템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파워트레인 명칭에도 적용된다. BlueTEC, CDI로 표시되던 디젤 모델명은 ‘d’, PLUG-IN HYBRID, BlueTEC PLUG-IN HYBRID, Electric Drive 등 전기차는 ‘e’, HYBRID, BlueTEC HYBRID 등 하이브리드 차량은 ‘h’로 표기된다.

사륜구동시스템을 의미하는 4MATIC의 경우,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핵심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와 더불어 Mercedes-Maybach와 Mercedes-AMG 두 개의 서브 브랜드를 통해 브랜드 월드를 확장 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서브 브랜드 Mercedes-Maybach를 통해 최상위 세그먼트에서 특별함을 제공하게 된다. Mercedes-Maybach는 기존 양산 모델과는 차별화된 넓은 실내 공간, 특별한 시트, 럭셔리한 디자인, 품격 있는 인테리어 등 다양한 개성과 선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Mercedes-Maybach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안목을 가진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올해 11월말LA 및 광저우 모터쇼에서 Mercedes-Maybach S-Class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Mercedes-Maybach의 새로운 장을 열어 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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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Mercedes-AMG는 스포츠카 브랜드로 자체 차량과 엔진 개발 부서를 갖추고 있다. SLS AMG에 이어 선보인, The New Mercedes-AMG GT는 Mercedes-AMG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 카다. 앞으로 Mercedes-AMG S 63, Mercedes-AMG GT 등과 같이 모든 AMG 모델들의 모델명 앞에 Mercedes-AMG가 붙게 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AMG의 성공과 위상을 더욱 강조하며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월드의 확장을 위한 청사진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 외에도 2014년 봄부터 메르세데스-벤츠는 “나를 위한 최고(The best for me)” 라는 컨셉 하에 기존 및 가망 고객들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내 심플하고 개성 있는 나만의 세계를 제공하는 “Mercedes me” 서비스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된 모델명 시스템은 국내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며 세부 내용은 향후 공지할 예정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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