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 그룹의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스(Solvay Engineering Plastics)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고품질 자동차 시스템 공급 업체인 말레 그룹 (MAHLE)과 손잡고 Technyl® 폴리아미드 수지를 사용한 오일 필터 모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말레 그룹 (MAHLE Filter System GmbH)의 오일 필터 시스템(Oil Filtration Syste)부문의 랄프 키엠렌 (Ralf Kiemlen) 부문장은 “오늘날의 자동차 개발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오일 관리 (Oil Management) 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는 윤활유가 적절하게 공급 및 정화되고 열적 관리가 잘 되도록 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제 고성능 오일 필터 모듈의 개발 및 생산 능력은 말레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로 자리 잡아 왔으며, Technyl® 과 같은 고 기능성 플라스틱의 사용으로 부품 통합과 기능 통합을 꾀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폭 넓고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현재15개 이상의 말레의 오일필터모듈에 Technyl® 폴리아미드수지가 적용되어 양산 중에 있다. 모든 제품은 주요 OEM 규격에 따른 장기 내부동액(글리콜)성능 시험 등을 포함한 엄격한 장기내구성시험을 거쳤으며,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모든 규격을 완벽하게 검증했다. 키엠렌 부문장은 “솔베이의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부품평가능력이 플라스틱 오일필터모듈에 요구되는 성능을 입증하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 라고 덧붙였다.
대부분의 솔베이의 테스트벤치는 OEM 및 주요 자동차 시스템 공급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개발되고 있다. 프랑스 리옹에 위치한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스의 Technyl® 혁신센터 내에 설치되어 있는 본 오일필터모듈 테스트 벤치는 최대 135°C의 고온의 부동액과 정압의 미션오일이 작동하는 상태에서 최대 6개 부품을 한 번에 시험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오일필터모듈 테스트 벤치는 대용량의 부동액 및 오일 순환 시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높은 압력과 온도에서도 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 제작되었다.
솔베이 엔짖니어링 플라스틱스의 로렌트 피렛 (Laurent Perret ), 어플리케이션 연구소 책임자는 “솔베이는 수 년에 걸쳐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들을 통해 말레社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주요 OEM업체 들이 요구하는 수많은 조건들을 모두 충족 시킬 수 있는 부품 평가를 위래 지속적인 역량 확대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테스트 벤치는 열 관리 부품의 더욱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지원하는 첨단 지원 패키지의 일부이며, 2015년 2월까지 150°C의 부동액(글리콜)은 최대 10 bar까지, 그리고 오일의 경우엔 최대16 bar까지 두 개 유체에 맥동하는 압력을 가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욱 가혹한 조건에서 피로내구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수준으로 테스트 벤치가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말했다.
이와 더불어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스는 오일 모듈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자동차 부품의 필수 테스트 지원 항목 중의 하나인 진동시험은 -35°C ~ +180°C의 온도 챔버가 장착되어 있으면서 5 ~ 2,000 Hz의 주파수 범위를 시험할 수 있는 전용 셰이커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른 시험장비로는 최대 30kN의 하중하에서 인장과 저속충돌시험을 할 수 있는 다이나믹 인장 시험기, 그리고 최대 220°C의 뜨거운 공기에 맥동하는 압력을 가하여 고온 고압 하에서의 피로특성을 평가하는 테스트 벤치 등을 통해 터보 엔진 관련 부품들의 내구성평가 지원 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스의 강력한 성형 평가 및 부품 성능평가 설비들은 신개념 CAE 시뮬레이션인 MMI Technyl® Design과 3D Printer로 보다 빠른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한 Sinterline™ Technyl® Powder등과 더불어 보다 포괄적이고 차별화된 Technyl® Force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