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시속 300km로 달리는 SUV, 하만 타이쿤 II M

시속 300km로 달리는 SUV, 하만 타이쿤 II M

BMW X6 M에 만족하기 힘들다면 하만 타이쿤 II M이 있다. 하만의 타이쿤 II M은 X6 M을 더욱 하드코어하게 다듬은 모델이다. X6 M도 SUV로서는 괴물 같은 성능이지만 타이쿤 II M은 한 차원 높은 실력을 갖고 있다.

ㄴ

타이쿤 II M의 핵심은 엔진이다. 엔진은 4.4리터 V8 트윈 터보 형식을 유지하고 있지만 ECU 리맵핑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출력을 670마력까지 끌어올렸다. 최대 토크의 수치는 96.7kg.m에 달한다. X6 M보다 출력은 115마력, 최대 토크는 27.5kg.m이 상승한 것이다. 타이쿤 II M의 최고 속도는 300km/h를 넘어선다.

ㅊㅈㅈㄷ

외관에서는 하만 특유의 공격적인 보디 킷이 특징이다. 터보 엔진의 냉각을 위해 전면의 인테이크는 최대한 확장했으며 보닛에도 별도의 벤트를 마련했다. 보닛을 카본 파이버로 제작해 무게까지 낮췄다.

ㅊㅈ

초경량 단조 알로이 휠은 22인치가 기본이며, 최대 23인치를 고를 수 있다. 타이쿤 II M에 적용된 단조 알로이 휠은 에보 블랙 라인으로 불리며 295/30, 335/25 사이즈의 초광폭 타이어와 매칭된다. 트렁크 리드와 루프에 마련된 2개의 스포일러도 다른 차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이다. 로워링 스프링을 적용해 차고는 40mm가 낮아졌다.

untitled

실내은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는 한편 카본 파이버 트림과 알칸타라를 아낌없이 사용했다. X6 M보다 고급스럽다는 하만의 설명이다. 가공된 알루미늄 페달도 특징적이며 실내의 조명도 LED로 교체했다. 속도계에는 320km/h까지 새겨져 있다.

About 한상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