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1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 ‘2014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12년부터 3년 연속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석해 오고 있으며, 이날 대회에는 200여명의 금호타이어 임직원, 대리점주 및 가족들이 참가했다. 핑크색 셔츠를 입고 달리며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의미와 여성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주최측인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금호타이어 홍보부스에서는 모금함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의 기부금을 모았다. 3,000원을 기부하면 금호타이어 캐릭터 ‘로로’ 인형을 받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자발적 참여 및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해당 인형은 금호타이어의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자사의 유통 전문점 ‘타이어프로(TIREPRO)’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고 3,000원 기부 시에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캠페인은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 전액과 타이어 판매 수익 일부가 합산되어, 연말 경 전체 금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타이어 모양의 룰렛을 돌리고 다트를 던져 타이어 교환권, 캠핑컵, 무릎담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와 함께 금호타이어 캐릭터 ‘또로&로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마련해 부스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2년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유방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핑크리본캠페인’에 참여해 오고 있다. 아울러 호주의 대표적인 유방건강 캠페인 ‘핑크 피터스 데이(Pink Fitters Day)’에 5년 연속 참여해오고 있는 등 국내외에서 여성들의 유방 건강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수옥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3년 연속 참가해 유방암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여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일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국내 대표 타이어 기업으로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