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현대모비스 지속성장가능성 ‘Global Top’

현대모비스 지속성장가능성 ‘Global Top’

현대모비스가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DJSI World에 4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15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가치를 나타내는 글로벌 지표다.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의 투자기관 로베코샘(Robeco SAM)이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환경·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평가 점수에 따라 기업들은, DJSI World(상위 10%), DJSI Asia Pacifc(상위 20%), DJSI Korea(상위 30%)로 나뉜다.

이 평가에서 현대모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 평가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폭스바겐, BMW, SIEMENS 등과 같은 세계적 기업들과 나란히 DJSI World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난 6월 미국 오토모티브 뉴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100대 車부품업체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DJSI 평가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환경 부문에서 평가대상 기업 중 최고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최근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공장운영 정책을 펼치며, 고효율 부품 개발 등으로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 받은 것이다.
경제 부문에서는 투자자와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영활동 전반의 리스크 관리와 1천 여 곳이 넘는 협력사들에 대한 체계적 지원 정책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사회 부문에서는 투명우산 나눔, 주니어공학교실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계층과 원활한 소통을 펼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로 반영됐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사회적 기여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는 이미 기업 경영활동의 중요한 일부분이 되었다”며 “현대모비스는 일반 소비자에서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 층을 폭 넓게 만족시키는 지속가능경영을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DJSI 편입기업에 대한 인증식 및 국제컨퍼런스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