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마힌드라&마힌드라, 신용등급 AAA/Stable로 상향 조정

마힌드라&마힌드라, 신용등급 AAA/Stable로 상향 조정

미화 165억 달러 규모의 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 부문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 (이하 M&M)은 오늘 인도 최대 신용평가기관인 크리실 (CRISIL)이 자사의 장기적 재정 능력과 뛰어난 비 전환사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최고 수준인 ‘CRISIL AAA/Stable’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M&M의 단기적 재정 능력과 부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CRISIL A1+의 평가를 내렸다.
이 같은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여유있는 현금 유동성과 탄탄한 재무 탄력성으로부터 비롯되었고 M&M의 재무 리스크 프로필이 유지될 것 이라는 크리실의 M&M에 대한 신뢰와 M&M의 건실한 사업 프로필 등이 뒷받침 되었다.

또한 이미 입증된 M&M의 제품 개발력과 자동차와 농기계 부문에서 점차 개선되고 있는 수익의 다양성에서 비롯된 M&M의 시장 점유율의 유지 능력도 신용동급의 상향 조정의 근거가 되고 있다.

아난드 마힌드라 (Anand Mahindra) 회장은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에 대해 “이 같은 신용등급의 개선은 크리실 외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의 등급 상향 조정에 이은 중요한 사항이다. 4개의 신용평가기관이 최고 등급인 AAA 등급으로 평가한 것은 M&M의 역사상 처음으로 마힌드라 그룹의 경영 발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자사의 2021년까지 세계 50대 그룹에 이름을 올린다는 비전에 발 맞추기 위해 필수적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반키푸람 파싸사티 (Vankipuram S Parthasarthy), 마힌드라 그룹 CIO이자, CFO 겸 M&M 이사회 중역은 “M&M은 항상 안정적인 경영을 유지해 왔으며 크리실을 포함한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도전적인 경영 환경 속에서 마힌드라 그룹의 경영 회복력과 뛰어난 경영 성과를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마힌드라 그룹은 현재의 신용등급의 유지를 위한 책임을 다할 것이며 주주들이 그 동안 보여준 지지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