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Créative Technologie) 시트로엥 (CITROËN /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지난 주말 열린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2014’ 8차전 아르헨티나 대회에서 시트로엥 WTCC 레이싱 팀의 호세 마리아 로페즈(Jose-María López)가 1 라운드와 2라운드에서 모두 우승을, 이반 뮐러(Yvan Muller)가 1 라운드, 2 라운드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의 테르마스 데 리오 온도 서킷(Autódromo Termas de Río Hondo)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현지 시각 기준) 펼쳐졌다. 이번 8차전 전 라운드 우승자 로페즈는 현재까지 총 7번의 우승을 거머쥐며, 310 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전 라운드 3위를 기록한 뮐러는 총250 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2위에 올라 있다.
특히, 지난 대회 각 라운드 우승자였던 시트로엥 팀의 로페즈와 뮐러는 이번 대회에서도 각축전을 벌이며,각각 우승과 3위를 연속으로 기록해 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트로엥 레이싱팀은 지난 4월 열린 1차전 모로코 대회부터 이번 8차 대회까지 총 14라운드 우승을 거머쥐는 기록적인 우승 행진을 이어가 모터스포츠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아르헨티나 대회에서 총 89포인트를 획득한 시트로엥 팀은 누적 포인트 686로, 2위 팀과는 237 포인트 큰 격차로 제조사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대회 1, 2 라운드 모두 우승을 차지한 로페즈는 “고향에서 가족과 친구들, 팬들 앞에서 1, 2 라운드 모두 우승하는 쾌거를 이뤄 매우 행복한 주말이었다”며 “가족과 시트로엥 팀 동료들, 기술자들 등 도움을 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트로엥이 2014 WTCC에서 참가하는 레이싱카는 시트로엥의 C 세그먼트 세단 C-엘리제(C-ELYSÉE) 모델을 베이스로 만든 ‘C-엘리제WTCC’다. 시트로엥의 레이싱 기술이 집약된 1.6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대 380마력, 최대 400Nm의 토크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에어로다이내믹 스플리터(aerodynamic splitter), 스타일리시한 후면 윙(rear wing)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꾀했고, 18인치 휠을 탑재했다.
한편, WTCC대회는 F1과 WRC에 이어 국제자동차연맹인 FIA(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세계에서 3번째로 만든 월드 챔피언십 모터스포츠이다. 실제 양산되는 4도어(door) 세단 중 이륜구동 자동차들이 트랙에서 펼치는 레이싱 경기이다. ‘2014 WTCC’는 올 한해 동안 12차례에 걸쳐 4대륙을 돌며 경기가 치러진다. 9차전 대회는 중국 골든포트 파크 서킷(Goldenport Park Circuit)에서 10월 4일 ~ 5일(현지 시각 기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