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모터스포츠 챔피언십 대회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4차전이 일본 규슈의 오토폴리스 서킷(1주 4.674km)에서 2일부터 3일까지 개최됐다. 한∙일 드라이버들간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슈퍼6000 클래스는 아트라스BX의 조항우가 15바퀴 70.11km를 42분 51초 647로 달려 폴투피니시(예선과 결선 모두 1위)로 승리를 거뒀다.
슈퍼6000 클래스는 배기량 6200cc, 436마력의 파워를 자랑하는 스톡카 레이스이다. 오전부터 내린 비로 노면이 젖고, 안개가 짙어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 됐다. 날씨로 인해 경기 시작이 1시간 후로 변경되어 15시에 시작한 슈퍼6000 클래스는 예선 1위를 차지한 아트라스BX의 조항우를 선두로 16대가 출발했다.
하지만 경기는 3바퀴 만에 SC(세이프티 카)에 이어 적기 발령으로 중지되었다. 3랩 첫 코너에서 비로 인해 미끄러워진 노면에서 스톡카 4대가 연달아 스핀으로 코너를 벗어났다. 그리고 2차 사고가 예상되면서 경기는 적기 발령으로 중지되었다. 13시 50분 다시 시작된 경기는 총 16대에서 4대를 제외한 12대의 스톡카로 재개했다.
이 후 경기도 비와 안개가 서킷을 가리면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됐다. 팀바보몰의 제임스리 선수도 스핀으로 코스아웃 하고, 곳곳에서 스핀과 리타이어가 이어졌다. 그리고 9명의 선수가 총 15랩을 돌아 슈퍼6000 클래스 경기가 종료됐다. 이날 거듭된 혼전의 우승자는 아트라스BX 조항우였다. 그 뒤를 이어 15초 991의 차이로 CJ레이싱 황진우가 2위, 마지막으로 인제레이싱 김동은이 3위(43분 19초 111)로 들어와 기쁨을 함께 했다.
한편 CJ레이싱, 쉐보레 레이싱, 팀106 등 3강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GT 클래스도 어려운 경기가 계속됐다.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한 쉐보레 레이싱 이재우의 질주가 계속됐다. 이재우 선수는 45분 13초 443으로 선두를 지켜내며 올 시즌 첫 우승을 거뒀다. 그리고 CJ레이싱 최해민이 8초 089차이로 2위로 들어왔으며, 마지막으로 같은 팀의 조영승이 3위(45분 48분 224)로 경기를 마쳤다.
한편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해외전이 모두 마무리가 되었다. 중국 2번, 일본 1번으로 치러진 해외경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지난 2013년에 이어 두 번의 원정경기로 해외에서의 한국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며 “슈퍼레이스는 아시아 리딩 모터스포츠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 해외경기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하였다.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경기는 무대를 옮겨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라는 대규모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 CJ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일본전 경기 결과
1) 슈퍼6000 클래스 결승 결과(15LAP, 70.11km)
pos |
Name |
Team |
Car |
Total time |
BEST TIME |
1 |
조항우 |
아트라스BX |
스톡카 |
42분 51초 647 |
2분 07초 593 |
2 |
황진우 |
CJ레이싱 |
스톡카 |
43분 07초 638 |
2분 10초 863 |
3 |
김동은 |
인제레이싱 |
스톡카 |
43분 19초 111 |
2분 13초 674 |
2) GT 클래스 결승 결과(15LAP, 70.11km)
pos |
Name |
Team |
Car |
Total time |
Fastest |
1 |
이재우 |
쉐보레 레이싱 |
크루즈1.7T |
45분 13초 443 |
2분 14초 820 |
2 |
최해민 |
CJ레이싱 |
제네시스쿠페2.0T |
45분 21초 532 |
2분 16초 063 |
3 |
조영승 |
CJ레이싱 |
제네시스쿠페2.0T |
45분 48초 224 |
2분 19초 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