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카셰어링 쏘카, 휴가철 맞이 7인승 RV 쉐보레 올란도 서비스 시작!

카셰어링 쏘카, 휴가철 맞이 7인승 RV 쉐보레 올란도 서비스 시작!

Image converted using ifftoany

서울시 나눔카 공식 사업자 ‘쏘카’(SOCAR, 대표 김지만, www.socar.kr)가 휴가철을 맞아 넓고 실용적인 7인승 패밀리밴, 쉐보레 올란도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쉐보레 올란도는 풍부한 적재공간과 탑승공간, 쾌적한 드라이빙 스타일, 그리고 장거리 여행에도 부담 없는 연비로 큰 사랑을 받는 RV(Recreational Vehicle•레저용 차량)모델이다. 쏘카는 가족단위 여행 등 단체 이동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적의 아웃도어용 패밀리 카, 쉐보레 올란도 RV를 신규 투입했다.

쏘카는 올란도를 1시간 기준 3천원대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유류비는 킬로미터당 250원이다. 1일 대여시 최소 59,400원으로 이는 기존에 쏘카에서 운영중인 경차 레이의 가격과 동일한 수준이다.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은 렌터카 이용과 비교했을 때 더욱 합리적이다. 차량 대여/반납 거점이 가깝고, 방문이나 전화 등록 절차 없이 스마트 폰으로 차량을 예약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여기에 쏘카는 가입 시 자동차 종합 보험 및 자차 면책제도가 자동 적용되어, 사고 시 자기 부담금 한도는 최대 50만원까지만 설정된다.

쏘카는 현재 올란도를 포함해 경형부터 중형, 승합 차량 등 총 10종의 차량을 서비스 중이며 올 하반기 사용자들의 사용 목적과 이용자 패턴을 고려해 신규 차종을 적극적으로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올란도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첫 번째 이용자에게 4인용 텐트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쏘카의 김지만 대표는, “캠핑 문화가 확산되면서 넓은 공간, 효율적인 공간활용 등 레저용 차량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올란도 차량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 휴가철에 더 많은 이들이 알뜰하고 편리한 카셰어링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