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최근 네델란드에서 ‘트랙 에디션 M235i’를 발표했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강한 인상의 외관, 그리고 하이 퀄리티를 접목시킨 모델로 묘사됐다. 또한 235i 트랙 에디션은 많은 BMW M 퍼포먼스 파트를 적용했는데, 여기에는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스페셜 배기 시스템, 그리고 리미티드 스립 디퍼런셜이 포함되어 있다. 오직 12대 한정 생산인 덕분에 독자적인 하이 퀄리티 레이싱 파트를 BMW M 퍼포먼스로부터 가져올 수 있었다.
트랙 에디션은 시리얼 넘버를 가지고 있으며 가격은 83,000유로(약 )이다. 한정 생산되는 12대의 트랙 에디션은 퍼포먼스와 외관의 이미지에서 완벽하게 강점을 가지고 있는 M 퍼포먼스 파트의 범위를 가늠케 해준다. 파워풀한 스타일링은 프런트 스플리터, 개선된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리어 디퓨저처럼 M 퍼포먼스 보디 킷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검정 색상의 그릴, 트렁크에 달린 카본 스포일러, 스테인레스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변경됐다.
인테리어의 변화는 제한적이지만 알루미늄 페달, 카본 화이버 / 알칸타라 핸드 브레이크 레버와 알칸타라로 감싸진 스포트 스티어링 휠이 레이스 디스플레이와 함께 적용되어 변경됐다.
파워는 3.0리터 트윈파워 터보 6기통 엔진 유닛에서 뽑아낸다. 최대출력은 326마력(ps, 240kW)에 최고토크 450Nm(322lb-ft)를 기록했다.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뤘으며 가속능력(0-시속 100km 도달 시간)은 4.8초에 달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다. 기본형 M 서스펜션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와 함께 적용되어 있다.
지난 3월에 BMW는 M235의 기반이 되는 2시리즈 쿠페 모델을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1시리즈 쿠페를 대체하는 모델로 프런트 페시아에서는 독창적인 그릴, 맞춤형 헤드램프, 그리고 커다란 인테이크를 가지고 있어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미묘한 곡선, 위쪽으로 쓸어 모으는 듯한 캐릭터 라인, 그리고 L-모양의 테일램프가 두드러진다.
이 2시리즈는 전임 모델보다 72mm 길며, 32mm 넓고 휠베이스는 30mm가 늘어났다. 결과적으로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은 390리터가 마련되어 있다.
실내 공간은 1시리즈에서 많은 영향이 있었으며 클로스 시트와 새틴 실버 트림이 적용됐다. 옵션으로는 다코다 가죽, 브러시드 알루미늄 또는 파인라인 스트림 우드 트림, 그리고 6.5 또는 8.8인치 아이드라이브(iDrive)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보통처럼 2-시리즈는 스포트 라인, 모던 라인, 그리고 M 스포트 트림이 마련됐다. M 스포트 트림에는 에어로다이내믹 보디 키트, 그릴 변경, 그리고 크롬 배기구가 추가된다. 또한 스포트-튜닝 서스펜션이 주행 높이를 약 10mm 높여준다. 17-인치 M 경량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스포츠 시트, 알루미늄 헥사곤 트림, M-브랜드 실 플레이트, 그리고 개선된 인스트루먼테이션이 적용됐다.
보닛 아래는 다양한 엔진이 얹힐 수 있는데 220i는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4기통 엔진으로 최대출력 184마력(HP, 135kW)에 270Nm(199lb-ft)의 최고토크를 발휘한다. 가속 능력(0-시속 100km 도달 시간)은 7.0초가 된다. 최고속도는 235km/h이다.
디젤 버전으로는 218d 모델이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4기통 엔진으로 최대 143마력(hp, 105kW)에 380Nm(280lb-ft)의 최고토크를 낸다. 0-100km/h은 7.1초이며, 최고 230km를 달린다. 또한 225d는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대출력 218마력(hp, 160kW)에 450Nm(332lb-ft)의 최고토크로 0-100km/h 달리기에 6.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42km/h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