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가장 빠른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을 출시한다.
iQ 3D 7000 BLACK은 스마트 내비게이션답게 주차가 서툰 운전자들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4D 어라운드뷰 기능을 지원한다. 4D 어라운드뷰는 주차 시 차량이 전/후진을 반복하는 동안 후방 카메라에 촬영된 영상을 재구성하여 주차 시 차량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구현해 주는 기능이다. 운전자가 주변을 반복적으로 살피지 않고도 보다 쉽게 주차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주차 위치 자동 전송 서비스 등 운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제공한다.주차 위치 자동 전송 서비스는 시동을 끄면 내 차의 최종 주차 위치 이미지와 관련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되는 기능으로 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의 주차 위치를 더욱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iQ 3D 7000 BLACK은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운전자의 안전운전 습관과 연비운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안전코인’, 장기간 운전 시 피로가 누적된 운전자들에게 주기적으로 휴식 알람 기능을 제공하는 ‘휴식 권유 기능’ 등의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안전코인은 주행 중 내비게이션에서 제시하는 안전운전 미션을 완료하면 가상 코인을 지급하는 게임형식의 기능으로 안전운전을 게임처럼 즐기며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iQ 3D 7000 BLACK은 블랙박스 연동을 통한 차선이탈경보(LDWS)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하며, 듀얼 코어 CPU를 탑재해 기존보다 125% 빠른 연산 속도를 발휘하여 시동을 걸고 맵 로딩까지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기존 제품 대비 2배 빨라진 후방카메라 연동 기술로 부팅과 동시에 후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퀵뷰’ 기능도 제공해 주차와 출발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내 쇼핑몰(www.fine-drive.com)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기능에 따라 별매품 구매 및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 설치등이 필요하다. 기본 패키지는 TPEG, SD카드 리더기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가격은 ▲8GB+2종 패키지 32만 9천원 ▲8GB+7종 패키지 37만 9천원, ▲16GB+2종 패키지 37만 9천원, ▲16GB+7종 패키지 42만 9천원으로 총 4종이 판매된다.
파인드라이브 김병수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은 운전자들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더욱 스마트해진 파인드라이브로 다가올 여름 휴가도 막힘 없이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