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2014년 가장 HOT한 컨셉트 카

2014년 가장 HOT한 컨셉트 카

프랑크푸르트, 파리, 디트로이트, 도쿄, 제네바 등 세계 5대 모터쇼를 비롯하여 여러 글로벌 모터쇼에서는 끊임없는 자동차의 향연이 펼쳐진다.  이중에서도 단연 가장 돋보이는 게 컨셉트 모델들이다. 대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하고 있지만 개중에는 내일이면 양산되어 나올 것만 같은 현실성이 아주 돋보이는 모델들도 종종 등장한다. 국내에서도 이제 곧 2014 부산모터쇼가 개최된다. 올해 볼 수 있는 Hot한 컨셉트 모델들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캐딜락 엘미라지 컨셉트 (Cadillac Elmiraj Concept)

2013-Cadillac-Elmiraj-Concept-001-medium

2-도어 쿠페로 아마도 지금까지의 캐딜락 컨셉트 모델 중 가장 멋진 모델일 듯하다. 대시에서 액슬까지 긴 프로파일, 캐딜락 시그니처가 퍼포먼스에 기반을 둔 형태를 부각시켜준다. 긴 휠베이스와 깔끔한 보디 슬라이드는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퍼포먼스는 V8 4.5리터 트윈 터보차저 엔진이 얹혀 최대출력 500마력(hp)을 내뿜는다. 이 엔진은 기본적으로 현행 캐딜락 트윈터보 V6 유닛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V8 엔진의 퍼포먼스 포맷을 확장한 것. 캐딜락은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유러피언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 방침이다.

혼다 FCEV 컨셉트 (Honda FCEV Concept)

gal01

이 컨셉트 모델은 혼다의 차세대 퓨어-셀 자동차이다. 미국에서 2015년 론칭을 예상하고 있다. 유럽은 그 다음. 지난해 로스엔젤레스 국제 모터쇼(LAIAS)에서 처음 데뷔를 했다. 최상의 곡선과 울트라-다이내믹 보디를 자랑한다. 또한, 새로운 파워트레인 패키지 효율성 덕분에 어른 5명이 탈 수 있는 넓은 공간도 특징이다.

인피니티 Q50  오루즈 컨셉트 (Infiniti Q50 Eau Rouge Concept)

Infiniti-Q50_Eau_Rouge_Concept_2014_1280x960_wallpaper_01

벨기에의 유명한 스파-프랑코챔프스 레이스 서킷의 한 코너에서 이름을 따왔다. 에어로다이내믹 스타일링에, 디자인 요소와 파워풀한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가 닛산의 파트너십인 포뮬러원 레이싱과 인피니티의 레드불 팀에서 영향을 받았다. 미래 인피니티의 퍼포먼스 모델들은 모두 Q50 디자인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퍼포먼스는 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아 GT4 스팅거 컨셉트 (Kia GT4 Stinger Concept)

Kia-GT4-Stinger-01

지금까지의 기아차 중 가장 매력적인 컨셉트 모델이다. GT4 스팅거는 피렐리 월드 챌린지 레이싱 시리즈에서의 성공이 많은 영감이 되었다. 이 2-도어 컨셉트 모델은 디자인과 퍼포먼스에서 완벽하게 새로운 벤치마크가 된다. 엔진은 2.0리터 터보차저 휘발유 직분사(T-GDI) 4기통 유닛을 얹는다. 최대출력은 315마력을 뿜어낸다.

렉서스 LF-NX 컨셉트 (Lexus LF-NX Concept)

h-LF-NX01

하이-엔드 자동차 메이커로써 꽤나 짙은 성격의 컨셉트 모델을 만들어냈다. 크로스오버 모델로서는 파격적인 디자인요소를 가졌다. 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처음 공개되었다. 컴팩트 크로스오버 모델의 버전으로 SUV 퍼포먼스를 위한 새로운 버전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된다. 혁신적인 L-finesse 디자인 언어가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반영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컨셉트 S-클래스 쿠페 (Mercedes-Benz Concept S-class Coupe)

2015-CONCEPT-S-CLASS-COUPE-FUTUREMODELS-GALLERY-011-GOE-D

이 모델은 벤츠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곧 생산될 모델들은 이미 몇 가지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하고 있다. 알루미늄 V8 4.6리터 엔진 유닛을 얹으며 최대출력 449마력에 516lb-ft의 최고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매직보디 컨트롤 서스펜션 시스템이 핸들링을 향상시킨다. 늘어난 보닛, 윈드스웹 루프라인, 그리고 필러가 없는 클래식 프로파일이 외관상 특징이다.

닛산 스포츠 세단 컨셉트 (Nissan Sport Sedan Concept)

sports-sedan_6-large

오토위크 매거진을 통해 2014년 베스트 컨셉트카로 선정된 이 모델은 4도어 5인승 구조임에도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21인치 알루미늄 알로이 휠에 더불어, 플로팅 루프, V-모션 프론트 엔드, 그리고 라키쉬 부메랑 모양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다음 세대 닛산 디자인의 힌트가 된다.

토요타 FT-1 컨셉트 (Toyota FT-1 Concept)

toyota-ft-1-concept00-1

이 컨셉트 모델은 토요타의 미래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며 퍼포먼스에 초점을 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글로벌 디자인 전략으로 ‘스피리추얼 페이스 카’로 소개됐다. 그란투리스모 게임 월드에서 칼티 디자인 리서치(Calty Design Research)와 함께 공동개발 했다. 지금까지 오래동안 사랑받아 왔던 토요타의 전통적인 모델 2000GT, 셀리카, 슈프라, 그리고 가장 깊게 FT-86의 영향을 받았다.

볼보 XC 컨셉트 쿠페 (Volvo XC Concept Coupe)

large_06

NAIAS(북미오토쇼)에서 디자인 어워드상을 받았다.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두고 개발했으며 2-도어 4인승 모델이다. 얼마전 소개된 볼보 컨셉트 쿠페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하지만 거대한 21인치 휠에 강조된 휠아치와 보다 높은 루프라인이 느낌을 달리한다.

위 모델 중 캐딜락 엘미라지, 기아차 GT4 스팅거는 오는 부산모터쇼에서 볼 수 있는 모델이다. 이외 부산모터쇼에서 출품되는 볼만한 컨셉트 모델은 쉐보레 범블비 컨셉트, 르노삼성 이니셜 파리, 현대차 인트라도, 재규어 C-X17, 폭스바겐 크로스블루 컨셉트 모델 등이 있다.

 

About 육동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