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올 뉴 카니발이 사전계약 개시 2일만에 누적 계약 5천대를 돌파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22일(목)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올 뉴 카니발이 계약 실시 2일만인 지난 23일까지 5,000여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뉴 카니발은 사전계약 첫날 3,700여대를 달성한 데 이어 계약 이튿날에는 1,300여대가 계약되는 등 상세 가격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특히 둘째 날까지의 사전 계약 대수인 5,000여대는 2009년 11월 K7이 기록한 3,100여대 이후 기아차 신차 중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또한 이틀 만에 올 뉴 카니발의 올해 월간 판매 목표인 4천대를 단숨에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 4월까지 판매된 국내 미니밴 월 평균 판매대수인 4천대 수준을 넘어서는 기록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일간 사전계약대수 5천대 돌파는 그 동안 올 뉴 카니발을 기다려 왔던 고객분들이 그만큼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며 “내달 출시와 함께 고객 시승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통해 뛰어난 올 뉴 카니발의 상품성을 적극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올 뉴 카니발의 사전계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판촉 프로그램을 마련해 초기 신차 붐 조성에 나서고 있다.
먼저 사전계약 고객 중 기존 카니발 보유 개인 고객 전원에게 차량 출고 시 유류비 10만원을 지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또 자녀가 3명 이상인 사전계약 개인 고객에게는 추가로 유류비 10만원을 지원하는 ‘다자녀가정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라이프와 제휴, 사전계약을 통해 차를 인도 받은 개인 고객이 교통 재해를 당했을 시 혜택을 제공하는 ‘온 가족 세이프 카니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9년만에 새롭게 출시될 올 뉴 카니발은 한층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함께 세계 최초로 4열 팝업 싱킹 시트(Pop-Up Sinking)가 적용되는 등 실내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